데이식스 "3년의 군백기, '늙지 않는 음악' 들려주고 파"[인터뷰①]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데이식스(DAY6)가 3년 만에 돌아온 가운데, 컴백 소감을 밝혔다.

데이식스는 18일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와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를 발매한다. 완전체 활동은 멤버들의 '군백기' 이후 3년 만이다. 데이식스는 앨범 발매 전 서울의 한 카페에서 기자와 만나,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원필은 "돌아오기까지 3년을 기다렸다. 이 순간만을 기다렸다.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오랜만에 나온 만큼, 우리가 잘하고 즐기는 장르를 들려드리고 싶었다. 사운드 적으로 발전된 부분은 있지만, 노래를 듣자마자 데이식스 음악이라고 느끼시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또 영케이는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했다. 오랜만에 함께 얼굴을 비출 수 있게 됐다"며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마음은 똑같다. 늙지 않는 음악을 하고 싶다. 밴드 사운드라 가능한 부분이기도 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앨범명 '포에버(Fourever)'는 성진·영케이·원필·도운을 상징하는 숫자 4(Four)와 영원(Forever)을 접목해 지었다. 봄·여름·가을·겨울로 이루어진 '사계절'이 데이식스 멤버들과 결을 같이 하며 네 멤버가 모여 한 해를 완성한다는 뜻을 지닌다. 더불어 데이식스는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를 비롯해 '해피(HAPPY)'·'더 파워 오브 러브(The Power of Love)'·'널 제외한 나의 뇌 (Get The Hell Out)'·'나만 슬픈 엔딩'·'사랑하게 해주라'·'그게 너의 사랑인지 몰랐어'까지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는 포스트 브릿팝 사운드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 요소가 더해져 한층 웅장한 스케일을 보여주고 벅차오르는 감정을 선물한다. 데이식스는 신곡 활동을 통해 K팝 대표 밴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음악 팬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오래도록 채운다.

데이식스는 이날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포에버(Fourever)'와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를 정식 발매한다. 4월 12~14일에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