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 방송 화면 캡쳐
배우 겸 가수 유리가 아이돌 시절에 겪었던 고충을 얘기했다.

13일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에는 '소녀시대 유리가 아이돌 그만두려고 했던 순간'이라는 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이소라는 "유리가 나오는 영상은 다 본다. '유리한 식탁' 우리 같이 촬영했을 때, 촬영 끝나고 나서 네가 언니한테 '언니 저 진이 다 빠졌어요'라고 그랬다. 그래서 언니가 뭘 느꼈냐면 유리는 정말 최선을 다하는구나. 그게 네가 촬영하면서 뇌를 다 쓴 거야"라며 칭찬했다.

유리는 "요즘 (소녀시대) 멤버들 만나면 각개 전투 하고 있으니까, 각자 분야에서. 만나서 얘기해 보면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새롭게 도전하는 분야에서 소녀시대 하듯 하더라. 잠깐 나오는 카메오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자랑스럽다 진짜. 너무 좋다"라며 소녀시대 멤버들을 언급했다.

이소라가 '소녀시대 누구와 친하냐'라고 묻자 유리는 "콘셉트, 시점 등 따라 다른데 수영하고 친하다. 이렇게 얘기하면 진짜 조금 뭐라 그러지? 팔이 안으로 굽는 것 같은데 멤버들이 선하다. 친구가 더 잘 됐으면 좋겠고, 정말 친구 사이 같다. 사회에서 만났더라면 이렇게까지 훈훈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든다"라며 소녀시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리는 가사를 못 외워서 힘들었던 일화를 얘기했다. 유리는 "저와 효연이는 가사를 잘 못 외운다. 그걸로 엄청 욕먹었어요 진짜. 연습생 때부터 가사를 못 외웠다. 엄숙한 분위기에서 더 긴장을 하는데, 머리가 하얘졌다. 라이브로 부르는 첫 무대였는데, '아무 생각이 안 나' 밖에 기억이 안 났다"라고 얘기했다.

유리가 "(가사를 실수한) 그 영상이 아직도 레전드로 남아있다"라고 하자 이소라는 "그 영상 나도 봤다. 레전드 영상이니까. 무대에서 내려와서 어땠냐"라고 물었다. 유리는 "그만둬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일이 적성에 안 맞는다고 느꼈다. 실수하면 정말 안 되는 줄 알았다. 근데 그때 많이 오히려 사람들이 저를 위로해 주고 싶었나 봐요. 팬들은 오히려 좋아해 줬다"라며 회상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