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효진
배우 공효진
배우 공효진의 어머니이자 20년째 '사랑의 밥차'를 이끌고 있는 김옥란 이사장은 선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17일 방송된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는 비영리 봉사단체 ’사랑의 밥차‘의 김옥란 이사장이 등장했다. '사랑의 밥차'는 독거노인, 장애인, 결식아동 등 소외계층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비영리 봉사 단체다. 해당 방송에는 매주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인사들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하고 있다.
사진=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방송 캡처본.
사진=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방송 캡처본.
MC 서경석은 "공효진 씨가 어머니를 닮아서 아름다운 것 같다. 따님도 함께 봉사한다고 들었다"라고 이야기했고, 김옥란 이사장은 "효진이를 비롯해 여러 사람이 함께하고 있다.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전달한다는 생각으로 20년째 봉사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3.5t 트럭을 개조해 만든 이동식 주방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대접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수백 명에 달하는 많은 인원의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하루 전부터 장을 보고 재료를 손질하기도 한다고. 김옥란 이사장은 "오른쪽 어깨를 3번이나 수술해서 가족들 걱정이 많다. 그래도 맛있게 드시는 분들 보면 멈출 수 없다. 비영리 단체라 힘든 순간이 많지만, 함께 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사랑의 밥차를 잘 이끌어나가고 싶다"라고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이후 김옥란 이사장은 버튼을 눌렀고 로또 당첨 번호로 30, 41, 40, 6, 14, 31이 나왔으며 보너스 볼은 29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