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쳐
개그맨 유재석이 절친 김원희의 결혼식 당시 비하인드를 언급했다.

7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유재석의 절친 김원희가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김원희의 결혼식에서 사회를 맡았던 유재석은 "제가 원희 씨 결혼식 사회를 봤다. 그때는 체계가 안 잡혔을 때다. 그래서 취재진하고 모든 분들이 식장 안에 들어와 계셨다"라고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김원희도 "저를 마지막으로 다 비공개로 결혼식을 했더라고요. 어마어마했다. 나도 깜짝 놀라서, 결혼 처음 해봤는데"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유재석은 "지금은 밖에 포토월이 있고, (결혼식을) 공개한다 하더라도 카메라 몇 대 몇 분만 오셔서 정리가 되는데 그때는 이런 룰이 없다 보니까 공개를 했죠?"라고 말했고, 김원희는 "공개를 안 하면 원성을 들을 때였다. 그땐 비공개는 엄두도 못 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재석은 "맞다. 그런 상황이었기 때문에 제가 사회를 보는 옆에 식장 안이니까 라인을 양옆으로 쳤다. 처음에는 그 라인에서 침착하게 잘 진행이 됐다. 근데 갑자기 신랑신부가 입장하면서 포토라인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몇몇 분이 올라왔다"라고 밝혔다.

김원희는 "한 명이 룰을 어기니까 다. 버진 로드로 올라왔다 이미 기자분들이"라고 말했고, 유재석은 "한두 분이 그러니까 서너 분, 갑자기 아수라장이 되기 시작하면서 '나와!' '네가 나와!'하고 고성이 오갔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자 김원희는 "욕 소리도 들렸다. 숫자 욕도 격해지고, 게다가 주례는 목사님인데 욕소리리도 나오고, 한 명이 가리니까 서로 고성이 오가고 저와 신랑 모두 귀가 빨개졌다"라고 난감했던 당시 상황을 얘기했다. 유재석은 "하객들이 결혼식을 못 볼 정도였다. 눈물의 결혼식, 엉망진창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원희는 "두 번은 못하겠더라. 그래서 꾹 참고 살잖아요. 참아야 해. 아니면 결혼식 또 해야된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유재석은 "아직도 생각난다. '네가 나와!' 소리 지르던 게 잊히지 않는다. 영화에 나오는 엉망진창 결혼식이었다"라고 얘기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