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마동석 표 액션은 이러니저러니 해도 치트키다. 마동석과 넷플릭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황야'가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마동석의 영화는 늘 똑같다는 혹평을 받기도 하지만, 많은 관심을 받는 건 분명하다.
넷플릭스 '황야'가 지난 26일 베일을 벗었다.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황야'는 공개 하루 만에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29일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황야'는 넷플릭스 영화 부분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공개 첫날에는 3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일본, 태국, 대만 등 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 스페인 등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황야'에서 마동석은 총과 칼을 집어 들었다. 맨주먹만 쓰던 마동석이 무기를 장착하고 영화에 등장한다. 복싱을 바탕으로 상대를 차지하는 액션을 선보였던 마동석이 무기를 들고 싸우는 모습은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타격감은 역시 배가됐다.
'황야'는 마동석의 액션 말고는 별다른 게 없다는 평도 받고 있다. 영화 '범죄도시'의 무술감독으로 마동석과 오랜 호흡을 맞춰온 허명행 감독의 첫 연출작인 '황야'. '범죄도시'의 향이 진하게 느껴진다. "어, 나 싱글이야", "누가 5인데" 등 은근한 유머 감각을 드러내는 '범죄도시'만의 대사톤들이 '황야'에서도 묻어난다. 또한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떠오르는 설정들이 많다. 대지진 후 생존자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에서 사건이 벌어지는 등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매우 비슷하다. 그러니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황야'를 한마디로 하면 '범죄도시'와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합친 작품이다. 스토리 자체만 본다면 탄탄하지도, 촘촘하지도 않다. 화려한 액션들이 영화를 꽉 채웠을 뿐이다. 킬링타임용으로는 제격이다. 하지만 마동석이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점에선 주목할만하다. 맨주먹만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던 마동석이 여러 옵션을 추가했다. 총으로 적의 머리를 날려버리고, 칼로 상대를 시원하게 벤다. 한발짝 나아가고 있다는 이야기다. 마동석은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 복싱을 사용해서 보여드렸다. 이번에는 한 가지 종류의 격투기, 복싱에 치우친 게 아니라 여러 가지를 섞었다. 상황마다 무기를 바꿔서 액션을 선보인다. 늘 맨주먹으로 싸 온 것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물론 다른 느낌을 받는 건 시청자들의 몫이다. 마동석의 액션에 새로운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한계를 느꼈을 시청자들도 있었을 터. 이러한 부분은 마동석이 넘어야 할 산이다.
'범죄도시4'가 중요한 시점이다. 올해 최고 기대작인 '범죄도시4'. 지난 시즌3가 천만을 돌파하긴 했지만, "타격감이 줄어들었다", "약해졌다" 등의 실망스러운 평도 많았다. '황야'를 통해서도 예전만큼의 카타르시스를 느끼지 못한 시청자에게 '범죄도시4'는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넷플릭스 '황야'가 지난 26일 베일을 벗었다.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황야'는 공개 하루 만에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29일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황야'는 넷플릭스 영화 부분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공개 첫날에는 3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일본, 태국, 대만 등 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 스페인 등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황야'에서 마동석은 총과 칼을 집어 들었다. 맨주먹만 쓰던 마동석이 무기를 장착하고 영화에 등장한다. 복싱을 바탕으로 상대를 차지하는 액션을 선보였던 마동석이 무기를 들고 싸우는 모습은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타격감은 역시 배가됐다.
'황야'는 마동석의 액션 말고는 별다른 게 없다는 평도 받고 있다. 영화 '범죄도시'의 무술감독으로 마동석과 오랜 호흡을 맞춰온 허명행 감독의 첫 연출작인 '황야'. '범죄도시'의 향이 진하게 느껴진다. "어, 나 싱글이야", "누가 5인데" 등 은근한 유머 감각을 드러내는 '범죄도시'만의 대사톤들이 '황야'에서도 묻어난다. 또한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떠오르는 설정들이 많다. 대지진 후 생존자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에서 사건이 벌어지는 등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매우 비슷하다. 그러니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황야'를 한마디로 하면 '범죄도시'와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합친 작품이다. 스토리 자체만 본다면 탄탄하지도, 촘촘하지도 않다. 화려한 액션들이 영화를 꽉 채웠을 뿐이다. 킬링타임용으로는 제격이다. 하지만 마동석이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점에선 주목할만하다. 맨주먹만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던 마동석이 여러 옵션을 추가했다. 총으로 적의 머리를 날려버리고, 칼로 상대를 시원하게 벤다. 한발짝 나아가고 있다는 이야기다. 마동석은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 복싱을 사용해서 보여드렸다. 이번에는 한 가지 종류의 격투기, 복싱에 치우친 게 아니라 여러 가지를 섞었다. 상황마다 무기를 바꿔서 액션을 선보인다. 늘 맨주먹으로 싸 온 것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물론 다른 느낌을 받는 건 시청자들의 몫이다. 마동석의 액션에 새로운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한계를 느꼈을 시청자들도 있었을 터. 이러한 부분은 마동석이 넘어야 할 산이다.
'범죄도시4'가 중요한 시점이다. 올해 최고 기대작인 '범죄도시4'. 지난 시즌3가 천만을 돌파하긴 했지만, "타격감이 줄어들었다", "약해졌다" 등의 실망스러운 평도 많았다. '황야'를 통해서도 예전만큼의 카타르시스를 느끼지 못한 시청자에게 '범죄도시4'는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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