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 박진영 신민아 / 사진=텐아시아DB
션 박진영 신민아 / 사진=텐아시아DB
전국을 강타한 한파주의보에도 마음만큼은 따뜻하게 해주는 스타들의 기부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연예계 대표 기부 천사로 알려진 가수 션이 올해에도 역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2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션은 지난 19일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 달리기에 도전했다.

이날 션은 영하 8도의 추운 날씨임에도 40km 완주에 성공, 총 1천만 원을 연탄은행에 기부했다. 션은 "갑자기 몰려온 강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달렸다"며 "연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션은 지난 2014년부터 9년 간 밥상공동체 연탄은행과 함께 '대한민국 1도 올리기' 캠페인을 진행해 온 바. 또한 '착한 러닝'으로 기부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그가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은 무려 57억여 원에 달한다. 해당 기부금은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을 비롯 화보 수익금 기부, 국내외 어린이 후원, 연탄배달 봉사활동 등 선한 영향력을 떨치고 있으며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들에 쓰이고 있다.
션 박진영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션 박진영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통 크게 10억이라는 금액을 기부한 스타도 있다. 가수 겸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박진영은 취약계층 소아청소년을 위해 10억 원을 기부했다. 박진영의 기금은 서울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한 국내 지역 거점 병원 5곳에 각 2억 원씩 총 10억 원이 전달돼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에게 쓰일 예정이다.

박진영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해에도 삼성서울병원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각각 5억 원씩 총 10억 원, 2년간 20억원을 기탁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았다. 뿐만 아니라 JYP엔터테인먼트 역시 26억7025만 원을 지원하며 손을 더해 지원 아동 수 1523명, 총 46억7025만 원의 금액으로 1577명의 국내외 아동이 치료비를 지원받았다.

배우 신민아도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20일 한 매체에 따르면 신민아는 올해 사랑의 열매에 3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기금은 화상 환자 치료비 지원과 서울아산병원과 여러 단체를 통해 아이, 여성, 독거노인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신민아는 2009년부터 꾸준히 매년 기부 활동을 펼쳐온 바. 올해 기부액까지 합치면 그가 기부한 액수는 총 37억 원에 달한다. 신민아는 계속해서 독거노인 난방비 지원, 탈북여성과 아이를 위한 지원 사업에도 힘을 써왔다. 또한, 공부방 선생님 지원과 화상 어린이 치료 등 사회에서 소외된 이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온 바 있다.

신민아는 꾸준한 기부의 이유에 대해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쓸모 있게 쓰였으면 하는 마음이다. 같이 행복했으면 한다. 나눔을 했을 때 건강한 에너지가 있다. 가치 있는 일을 통해 다 같이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라며 소신을 밝혔다.
은혁 김세정 이지혜 / 사진=텐아시아DB
은혁 김세정 이지혜 / 사진=텐아시아DB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스타가 또 있다.

23일 슈퍼주니어 은혁이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에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전해졌다. 은혁이 전달한 5천만원은 취약계층 어린이 청소년에게 음악교육, 악기 지원, 레슨과 합주, 여름음악캠프, 정기연주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관해 은혁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 청소년에게 뜻깊은 선물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함께걷는아이들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이 음악과 문화적으로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수 김세정은 연기를 계기로 기부 행진에 동참하게 됐다. 23일 김세정 측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김세정은 최근 자폐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동물학자가 된 템플 그랜딘 역을 맡은 연극 '템플'에 출연하면서 느낀 마음을 담아 오티즘(자폐성장애인)과 가족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었다고.

김세정은 그동안 수재 의연금, 동해안산불, 코로나19 확산 방지,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을 위한 성금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극복 기부 등 다양한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온 바. 이번 기부를 통해 이웃에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 사진=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 언니' 캡처
/ 사진=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 언니' 캡처
방송인 이지혜도 본인과 두 딸 이름으로 유튜브 수익에 돈을 보태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지혜는 "여러분들에게 사랑을 통해 얻은 이 수익은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면서 "요즘에 너무 멋지고 착한 분들이 많다. 제가 할 수 있는 금액 중에서 제가 1억하는 날까지 열심히 해보겠다. 그래도 제 이름으로만 하는 것보다 이번에는 아이들 이름으로 각자 1000만원씩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남은 3000만원은 소방관분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려 훈훈함을 더했다.

아무리 많은 것을 가졌대도 자신의 몫을 타인과 나누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들이 행한 선한 영향력 덕분에 어느 때보다 추운 2023년 겨울이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진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