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캡처
/ 사진=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캡처


배우 이순재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배우 이다인의 결혼식에서 19금 주례를 한 이유를 공개했다.

이순재, 박해미, 정준하는 9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이하 '회장님네')에 출연했다.

이날 정준하는 "제가 마흔 두 살에 결혼을 했는데 주례로 떠오른 게 아버님 밖에 없었다. 주례는 무조건 아버님한테 해야한다는 걸 '하이킥' 때부터 생각이 있었다"라 했다. 이어 "그때는 만나는 여자도 없었는데 주례를 아버님께 부탁드렸다. 그리고 그 부탁을 받아주셨다"라며 다시 감사를 전했다.

이어 "주례사가 유명하신 게 많더라고. 약간 19금 멘트들도 있지 않냐는 질문에 이순재는 "그렇다고 노골적으로 표현한 건 아니다"라며 해명했다.

그는 "그게 기본이다. 결혼의 전제조건이 뭐냐. 당면한 전제조건이란 성의 결합이다"며 "적극적으로 사랑해야 한다. 그것도 젊을 때 해야지 나이 들면 슬슬 자존심 생겨가지고 잘 안한다. 싸우되 절대 그날 밤을 (넘기면 안된다)"라 소신을 밝혔다.

앞서 이승기는 이승기 이다인의 결혼식에서 주례를 했다. 당초 이승기 이다인의 결혼식은 주례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승기, 이다인 모두와 친분이 있는 이순재는 즉석으로 주례를 했다.

당시 이순재는 "왕성하게 적극적으로 사랑을 나눠라"며 "일주일에 5번은 해라. 힘 빠지면 못 해. 적극적으로 살아라. 힘 빠지면 못해!"고 조언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순재는 "그게 기본이다. 결혼의 전제조건이 뭐냐? 성의 결합이라고! 그래서 내가 '적극적으로 사랑하라'고 한 거다. 그것도 젊었을 때 해야지 나이 들면 잘 안 해"라고 설명했다.

정준하는 새참을 가져온 조하나에게 "하나씨 미안한데 새참 먹을 만큼 일을 안했다"라며 민망해 했다. 또 김용건은 감성에 젖어 지금까지 건강하게 연기하는 이순재를 보며 생각에 잠겼다. 김용건은 "내가 지금 드라마를 같이 찍지만 이순재 선배님 활동하시는만큼 나도 그때까지 할 수 있을까 싶다. 그게 개인적인 바람이지만"이라 했다. 하지만 곧 바쁘게 일하는 임호로 말이 끊겨 민망해졌다. 김용건은 "나 심각한 얘기하는데 딴소리들한다. 다 관둬라"라며 삐졌다.

임호는 "다른 게스트처럼 가리면서 오셨으면 의심했을 건데 모자만 쓰고 동네분처럼 오셨다"라며 다시 맞춰줬고 김용건은 " 정말 40대로 보이지 않냐. 허리도 빳빳하시고"라며 부러워 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