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이돌 NMB48 출신' QWER 이시연, 첫 프로필 공개
'김계란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메인 보컬 이시연의 프로필을 공개했다.

QWER(쵸단, 마젠타, 냥뇽녕냥, 이시연)은 지난 28일 공식 SNS에 이시연의 첫 프로필 이미지를 올렸다. 사진 속 이시연은 헤드셋을 활용해 걸밴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낸 가운데, 장난기 가득한 표정으로 특유의 발랄한 에너지를 배가했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아련한 눈빛으로 완성한 청순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이시연은 일본 아이돌 그룹 NMB48의 첫 한국인 멤버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특히, 일본의 48그룹 전 멤버가 참여한 보컬 대회인 '제5회 AKB48 그룹 가창력 No.1 결정전' 개인전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경력직 아이돌' 이시연은 특유의 청아하고 시원한 음색으로 QWER 표 밴드 플레이의 정점을 선사할 예정이다.

QWER은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의 타마고 프로덕션이 기획·제작하는 글로벌 걸밴드 프로젝트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완성된 그룹이다. 온라인 게임 속 스킬 키 Q·W·E·R처럼, 드럼·베이스·기타·보컬까지 각기 다른 네 개의 포지션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기 크리에이터 쵸단과 마젠타, 410만 팔로워를 지닌 틱톡커 냥뇽녕냥, 아이돌 출신 이시연이 높은 시너지를 발휘, 음악성부터 팬덤까지 겸비한 K팝 '톱 티어' 걸밴드에 등극할 전망이다.

한편, QWER은 오는 10월 18일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