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효리 채널
사진=이효리 채널
이효리, 임윤아가 '효리네 민박2' 손님으로 왔던 유도선수 정예린의 동메달 획득을 축하했다.

최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샤오산 린푸 체육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여자 52kg급 경기가 열렸다. 정예린은 갈리야 틴바예바를 꺾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사진=JTBC '효리네 민박2' 캡처
사진=JTBC '효리네 민박2' 캡처
이효리는 자신의 채널에 정예린이 동메달을 걸고 있는 사진을 공유하며 "장하다! 예린이"라고 축하했다. 정예린은 "회장님까지. 잊지 않고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임윤아도 정예린의 사진과 함께 "축하해! 멋지다 예린아"라고 글을 올렸다. 또한 JTBC 예능 '효리네 민박2' 해시태그와 함께 "귀여웠던 유도부"라고 덧붙였다.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정예린은 2018년 2월 방영된 JTBC 예능 '효리네 민박2'에 손님으로 출연한 바 있다. 이효리가 사장으로, 윤아가 직원으로 효리네 민박을 운영하던 당시, 용인대학교 4학년이었던 정예린은 대학 동기들과 '효리네 민박'을 찾았다.

이효리 남편 이상순은 "너희 나중에 국가대표 되고 그러는 거냐. 우리가 TV로 응원해야겠다"고 약속했다. 임윤아도 "나중에 '나 얘들과 같이 민박했었다'고 자랑해야겠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 약속이 5년 후 실제로 이뤄진 것. 정예린은 국가대표가 되어 메달리스트가 됐고, 이효리와 임윤아는 이 약속을 잊지 않고 정예린을 축하해 훈훈함을 안겼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