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나영석 PD가 '뿅뿅 지구오락실' 섭외 1순위가 이영지라고 밝혔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에는 '1세대 3세대 4세대 PD 어셈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나영석 PD, 박현용 PD, 김예슬 PD는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 기획 당시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영석 PD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게 캐스팅 관련이다. 게임 프로그램을 젊은 여성으로 꾸려보자는 콘셉트만 있고, 누구랑 할지 저희도 고민이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박현용 PD는 "20명 가까운 제작진들이 다양한 연예인과 많은 사람을 추천한다. 요즘 세대에 여성 출연자 중에 많은 공감대를 샀던 인물이 이영지씨였다. 1번은. 그래서 선배님이 이영지 씨한테 연락했다"고 밝혔다.

이에 나영석 PD는 "영지를 제일 처음으로 섭외한 건 맞다. 영지를 정중앙에 놓고 이 캐스팅을 짜야겠다고 생각했다. 영지라는 친구가 보여주는 엄청난 에너지가 있지 않나"라고 전했다.

이어 "그때 영지가 미국 투어를 하고 있어서 연락이 잘 안됐다. 이사분이랑 통화를 '오케이'를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나영석 PD는 "근데 나중에 비하인드를 들어보니 이사님이 영지한테 당분간은 예능 말고 음악 활동에 집중하라고 했다더라. 그래서 보통 예능 섭외가 오면 거절하는데, 저희가 문자도 드리고 간곡히 부탁했다. 이사님이 '영지야 이거는 한번 생각을 해보자'라고 해서 영지가 함께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도 유튜브를 하고 있지만, 영지 유튜브가 훨씬 잘된다. 저희가 진 거다"라며 "프로인 우리보다 잘한다. 연예인이자 크리에이터이자 그 아이덴티티를 자유자재로 운용할 줄 아는 새로운 세대의 출몰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