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강호.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송강호. /사진=조준원 기자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개막식 호스트로 배우 송강호를 초청했다고 밝혔다.

5일 오후 2시에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라인 개최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번 개최 기자회견에서는 올해 영화제 개요와 특징, 개·폐막작, 섹션별 선정작, 주요 행사 등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세부 계획이 공개됐다. 행사에는 남동철 집행위원장 겸 수석 프로그래머, 강승아 부집행위원장이 참여했다.

강승아 부집행위원장은 이번 부산 국제영화제 개최와 관련한 논란을 언급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 구성원들의 저력으로 내실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부산국제영화제를 믿고 응원해준 많은 분의 관심 덕분이다. 개막일까지 29일이 남았다. 모든 구성원은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제28회 부국제의 상영 프로그램에 관해 남동철 집행위원장 겸 수석 프로그래머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올해 상영작 편수는 269편이고, 안타깝게도 이사장 집행위원장이 공석이다"라고 이야기했다.

남동철 집행위원장은 개막식 호스트로 배우 송강호를 초청했다며 "개막식 호스트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배우 송강호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호스트를 하면 어떠냐는 의견이 있었고 제안을 했다. 어려운 자리임에도 영화제를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흔쾌히 수락하셨다"라고 설명했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4일(수)부터 13일(금)까지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열흘간 개최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