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SLL·씨제스스튜디오
로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SLL·씨제스스튜디오
배우 로운이 로맨스뿐만 아니라 코미디 연기까지 소화하는 신흥 로코 장인으로 거듭났다.

로운은 현재 방영 중인 JTBC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에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저주에 걸린 변호사 장신유 역을 맡았다. 신유는 저주를 풀어줄 '목함의 주인' 이홍조(조보아 역)를 만나게 되며 삶에 변화를 맞이했다. 이러한 상황 속 로운은 로운 만의 로맨틱 코미디 연기로 극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검증된 로운 표 로맨스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연모' 등을 통해 로맨스 장르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알린 로운. 이번 작품에서도 2년째 연애 중인 여자친구 윤나연(유라 역)과의 관계를 통해 과몰입을 유발하는 로맨스 연기의 진가를 발휘했다.

평소 다른 사람들에게 차갑고 까칠해 보이는 신유지만, 나연을 바라볼 때 나타나는 다정한 말투와 미소로 극명한 온도 차를 보였다. 또한 자신의 아픔 때문에 나연이 힘들어할까 봐 복잡한 눈빛과 표정으로 이별을 고하며 현실감을 더했다.

판타지 로맨스의 시작

상대에 따라 변화하는 로운의 로맨스 연기 또한 주목할 만하다. 장신유에게 이홍조는 자꾸만 신경 쓰이는 상대다. 처음 본 순간부터 빈번히 얽히는 상황에 더해 홍조가 만든 애정수까지 권재경(하준 역) 대신 마시게 되며 거부할 수 없는 운명에 휩쓸리고 있다.

이를 연기하는 로운은 덤덤한 말투로 돌직구 고백을 날리는가 하면, 홍조의 주변에 있는 재경을 은근히 견제하는 등 츤데레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로맨스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로맨스에 추가한 코미디

매 장면 화제가 되고 있는 로운의 코미디 연기도 이 작품의 관전 포인트로 꼽을 수 있다. 로운은 다소 까칠하고 딱딱해 보이는 장신유의 매력을 코미디라는 장르로 풀어냈다. 스스로에 대한 칭찬, 자칫 오글거릴 수도 있는 대사를 진지하면서 코믹스러운 말투로 표현하며 담백하게 웃음으로 승화시켰다.

이처럼 로운의 로맨틱 코미디 연기가 돋보이는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확인할 수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