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거미집'.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영화 '거미집'.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비경쟁 부문 초청작 '거미집'(감독 김지운)이 ‘김감독’의 걸작 탄생기와 아수라장이 된 촬영 현장을 담아낸 1차 보도스틸 10종을 공개했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다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감독(송강호)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는 영화.

공개된 스틸은 1970년대의 영화 촬영 현장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세트와 배우들의 모습이다. 먼저 꿈에서 강렬한 영감을 얻고 열망에 사로잡혀 촬영을 밀어붙이는 ‘거미집’의 연출자 ‘김감독’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촬영 장면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들, 재촬영 자체가 성가신 제작사, 언제 들이닥칠지 모르는 검열이라는 압박 등 사방의 적들 속에서 과연 걸작을 완성시킬 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영화 '거미집'.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영화 '거미집'.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대기실에서 바뀐 결말에 대한 의문을 토로하는 듯한 베테랑 배우 ‘이민자’(임수정)와 바쁘게 움직이는 촬영 현장에서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를 톱스타 ‘강호세’(오정세)의 모습은 쉽사리 뜻이 모이지 않는 현장임을 예상하게 한다.

유일하게 ‘김감독’의 새로운 수정 대본을 이해하며 그에게 열렬한 지지를 보내는 제작사 신성필림의 후계자 ‘신미도’(전여빈)의 모습은 열의에 찬 강한 에너지가 느껴진다.

‘거미집’ 속 젊은 여공 캐릭터에 몰입하며 촬영을 준비하는 ‘한유림’(정수정)의 모습은 떠오르는 스타에서 더 높은 곳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그녀의 야심을 엿볼 수 있다.

영화 '거미집'은 올 추석 개봉 예정이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