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사진제공=MBC
박나래./사진제공=MBC
개그우먼 박나래가 1년 간의 촬영 끝에 방송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31일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시사교양 '빈집살래 시즌3-수리수리 마을수리'(이하 '빈집살래3'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박나래, 채정안, 김민석과 최원준 PD가 참석했다.

'빈집살래3'는 문화관광도시 전주를 배경으로 연예인 실장 4명이 폐허로 방치된 빈집 4채를 각각 유일무이한 개성파 가게로 탈바꿈 시켜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도시재생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원준 PD는 "출연진 섭외 기준은 인성이었다. 박나래는 인테리어로 유명하고 채정안은 센스가 많고 김민석은 요식업 경험도 있고 신동도 자영업 경험이 있었다"라며 "함께 하면서 길고 힘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존경심이 들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박나래는 "저희 촬영이 어제 마지막이었다. 1년 간의 피 땀 눈물이 내 몸에 있다. 그 감동과 감정이 있다"라며 "1년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다. 방송을 통해 그 결과를 확인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박나래는 "MBC 안에서 이 프로그램이 월드컵보다 늦게 시작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1년 만에 방송됐다"라고 안도했고, 채정안도 "차라리 자기 집을 짓는 게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밝혔다. 김민석은 "대하드라마 찍는 느낌이었다. 공사 지연이 제일 큰 문제였다. 비가 오면 일단 지을 수 없고 보전에도 시간이 걸렸다"라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