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예리(김예림)이 '청담국제고등학교'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예림은 2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저에게 '청담국제고등학교'는 이제껏 보여드린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려야 했기에 잘 해내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한 작품이었다. 강해 보이는 외면과 슬픔을 감춘 내면을 가진 백제나의 입체적인 면을 연기하며 저 역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저를 포함한 많은 스태프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것 같아 무척 기쁘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전하는 김예림이 될 테니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김예림은 이날 최종화 공개를 앞둔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돈, 명예, 미모 모든 것을 갖춘 백제나 역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력과 시선을 사로잡는 특별한 매력으로 매회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이끌었다.

특히 김예림은 비교 상대가 없을 만큼 초재벌이라는 인물의 배경을 화려하면서도 포스 넘치는 패션으로 선보여 주목받은 것은 물론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힘 있고 강한 대사 톤으로 ‘백제나’의 거침없이 당당한 태도를 생동감 넘치게 그려내 각광받았다.

여기에 가족으로 인해 상처받았으나 자신의 위치와 자존심 때문에 아픔을 감추는 복잡다단한 ‘백제나’의 심리를 폭넓은 감정 연기로 표현, 캐릭터의 서사를 탄탄하게 쌓아 올려 드라마의 몰입감을 제대로 높였다.

김예림의 맹활약에 화답하듯 '청담국제고등학교'는 넷플릭스 한국 주간 차트에서 TV쇼 부문 2위를 기록했으며, 해외 OTT 플랫폼인 ABEMA TV 한류 부문 1위, iQIYI, viu에서도 TOP10에 차트인하는 등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