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귀귀' /사진제공=KBS
'당나귀귀' /사진제공=KBS
현정화가 원조 국민 여동생 부심을 뽐낸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에서는 대한민국 탁구의 전설이자 스포츠계 원조 국민 여동생이었던 현정화 감독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날 역대 올림픽 명경기 등 자신의 과거 영상을 보던 현정화는 "제가 원조 국민 여동생이었죠"라며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8, 90년대 비하인드를 밝혔다. 당시 여성 운동선수로서는 최초로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는 등 지금으로 치면 김연아급 인기를 누렸다고.

특히 1992년 지바 세계선수권에 남북단일팀으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한 순간의 감동을 그린 영화 ‘코리아' 속 실제 주인공인 현정화는 "캐스팅이 안성 맞춤인 것 같다", “하지원 씨랑 저랑 모두 예쁘니까”라면서 못 말리는 자기애를 뽐내 현장을 폭소케 만든다.

꽃미남 유남규와의 열애설 해명 등 현정화의 추억 토크도 이어진다. 이런 가운데 눈빛을 반짝이며 경청하던 전현무와 김희철이 갑자기 "저희도 사느라 바빠요", "저희도 직업이 있어요"라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고 해 대체 어떤 상황일지 관심이 모인다.

은퇴 후 지도자로 변신, 17년째 프로팀을 이끌며 후배들을 양성 중인 현정화 감독의 영상을 보던 출연진은 “중국 무협 영화 보는 기분이다”, “오늘 첩첩산중이네요”라고 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이날 오후 4시 45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