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역주행 성공적…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 케이팝 걸그룹 1위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스포티파이 ‘월별리스너’ 케이팝 걸그룹 1위를 기록했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최신 데이터(4월 20일 자) 기준 ‘월별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수) 재생수 2,332만을 기록하며 케이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기준일 당일 케이팝 걸그룹 월별리스너 기록은 블랙핑크(22.9M), 뉴진스(19.6M), 트와이스(11.3M), 아이브(9.3M) 순이다. 특히 월별리스너는 1개월동안 한 사람이 여러번 들어도 1회로 산정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



지난 16일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후 ‘월별리스너’ 2,000만을 돌파해 케이팝 최단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그리고 며칠 후 332만 재생수를 추가하며 기준일 당일 기준 케이팝 걸그룹 1위, 케이팝 전체에서 2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처음 스포티파이 차트에 등장한 것은 지난 3월 13일의 일이다. 그 후 ‘Cupid’는 단 한번도 차트에서 이탈하지 않으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제가 더해지면서 수없이 많은 기록도 추가됐다.



더불어 2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의 오피셜차트에 따르면 2월 24일 발매한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첫 싱글앨범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 ‘Cupid’가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26위로 상승, 미국 빌보드에 이어 영국 오피셜차트에도 4주 연속 진입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이처럼 글로벌한 활약에 힘입어 국내에서도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역주행이 시작된 가운데, ‘Cupid’의 흥행은 어디까지 이어질 지 국내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