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의 축구 사랑은 남달랐다. FC서울 구단에서 시축하고 거마비도 마다했다는 미담이 전해지며 ‘역시 임영웅’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8일 FC서울과 대구FC의 K리그1 6라운드 경기에 시축자로 나섰다. 홈팀인 FC서울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에 나타난 임영웅은 “K리그에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외쳤고, 완벽한 폼으로 시축을 마쳤다.

무엇보다 임영웅은 이날 행사에 대한 일체의 비용을 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단 측이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려 했지만, 임영웅이 먼저 FC서울에 시축을 제안했고 댄서 및 여러 스태프와 함께 경기장을 방문하는 만큼 이를 거절했다는 것.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볼만찬 기자들’에서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윤진만 기자는 임영웅 섭외 관련 에피소드를 전하며 “처음에는 (임영웅 측에서) 당연히 비용을 안 받는다고 했을 것이었지만 FC서울 구단 입장에서는 그래도 거마비를 지불하고 싶어했다”며 “하지만 임영웅은 FC서울의 제안을 마다했다. 임영웅 측이 비용을 본인이 전부 지불했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한 푼도 안 받겠다고 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연예계 대표 축구광인 임영웅은 K리그 발전을 기원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FC 서울 측에 먼저 시축을 하겠다고 연락을 했다는 후문. 임영웅의 ‘축구 사랑’을 다시금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날 경기장을 찾은 관중은 총 4만 5007명으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유료 관중 집계를 시작한 2018년 시즌 이후 K리그 최다 관중을 기록했다. 임영웅의 시축이 성사된 뒤 예매가 시작되자 마자 10분만에 2만장이 팔리고 30분이 지나서는 2만5000장을 넘어서며 ‘티켓 파워’도 입증했다.

임영웅은 당초 시축과 경기 관람만 할 예정이었으나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화답하기 위해 하프타임 때 자신의 인기곡인 ‘히어로’(HERO)를 부른 뒤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맞춰 댄스 타임을 펼치기도 했다.

또 임영웅은 자신의 공식 팬 클럽 ‘영웅시대’ 상징색이 하늘색이 이날 경기의 상대팀인 대구와 겹치자 하늘색 의상을 입지 않아 줄 것을 당부했고, 축구장 잔디밭이 훼손될 것을 우려해 본인과 댄서들 모두 축구화를 착용하고 공연을 하는 배려를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