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없는 수학여행' 이용진, 양세찬. / 사진제공=SBS
'수학 없는 수학여행' 이용진, 양세찬. / 사진제공=SBS
이용진, 양세찬이 '수학 없는 수학여행' 92즈에게 예능인으로서 위기의식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9일 서울 합정동의 한 카페에서 SBS 새 예능 '수학 없는 수학여행'(이하 '수수행')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보필 PD와 출연자 이용진, 양세찬이 참석했다.

최보필 PD는 “두 형들과 네 동생들과 재밌게 놀다봤다”고 첫 방송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이용진은 “‘수수행’의 맏형이다. 리더십, 카리스마 이런 거 전혀 찾아볼 수 없을 것”이라고 인사해 웃음을 안겼다. 양세찬은 “둘째를 맡았다. 둘째라서 중간에서 조율을 잘한다. 조율남으로 활동했다”고 소개했다. 디오, 지코, 크러쉬, 잔나비는 1992년생 동갑내기로 ‘92즈’로 불렸다.

이용진과 양세찬은 예능 버라이어티 경험이 많은 베테랑이지만 반면 ‘92즈’는 예능 고정 출연 경험이 적다. 이에 대해 이용진은 “그 친구들이 베테랑 같아서 우리가 답답했다. 왜 나는 야외에서 저 친구들처럼 활동하지 못하나, 저 친구들처럼 웃기지 못하나 했다. 친구들은 자연스럽게 나오는 웃음이 있다면 우리는 웃기게 해야한다는 게 있었다. 그냥 해보는 시점이 부럽더라. 자연스러운 건 친구들이었고 저희가 고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걱정보다는 자연스러움과 부자연스러움의 조화가 좋았다”고 털어놨다. 양세찬은 “베테랑이라고 하기엔 쑥스럽다. 친구들이 초반에 어색한 건 어쩔 수 없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적응했다. 네 친구들이 친해서 금방 뭉치더라. 야외 버라이어티라서 애들이 긴장도 했지만 빠르게 적응했다”고 전했다. 이용진은 “회차가 거듭될수록 ‘여섯 명이서 원래 저렇게 친했나?’하는 케미가 나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양세찬은 “처음에는 이렇게 오디오가 비어도 되나 했는데 뒤로 갈수록 괜찮아졌다”고 말했다.

예능인으로서 위기를 느끼진 않았냐는 물음에 이용진은 “느꼈다”고 털어놨다. 양세찬은 “우리는 심각할 정도로 쥐어짰다. 피곤했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이용진은 “예능 속 뉴페이스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웃음이 강도 높고 좋지 않나. 우리는 그렇지 못하다. 저희한텐 그게 예능 신인 거다. 그 자연스러운 웃음이 부럽더라”고 털어놓았다. 양세찬은 “용진 형이 공부하더라”고 폭로해 폭소를 안겼다. 이용진은 ”공부했다. 어느 순간 내려놓고 ‘저 친구들이 주인공이구나’ 했다. 배구로 따지면 토스했다. 우리가 주인공일 필요는 없지 않나“라고 인정했다.

'수수행'은 수학여행지에서 특별한 미션과 색다른 게임을 수행하며 펼치는 여섯 남자들의 낭만 있고 수학 없는 무지성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9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