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없는 수학여행' 양세찬, 이용진, 최보필 PD. / 사진제공=SBS
'수학 없는 수학여행' 양세찬, 이용진, 최보필 PD. / 사진제공=SBS
최보필 PD가 '수학 없는 수학여행' 프로그램 이름의 비하인드를 밝혔다.

9일 서울 합정동의 한 카페에서 SBS 새 예능 '수학 없는 수학여행'(이하 '수수행')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보필 PD와 출연자 이용진, 양세찬이 참석했다.

‘런닝맨’을 연출한 경험이 있는 최 PD는 “‘런닝맨’은 다들 베테랑이라 미션도 업그레이드해야 했는데, 여기는 수학여행에서 할 만한 게임을 던져줘도 잘 놀더라. 예상보다 재밌었다”고 기존 버라이어티와 차별점을 짚었다.

프로그램 이름을 지은 비하인드에 대해 최 PD는 “말장난으로 지은 거라 아무리 의미를 갖다 붙여도 안 되더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결과적으로는 프로그램 방향성과 맞았던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프로그램 로고는 웹툰작가이자 유튜버 침착맨 이말년이 그렸다. 최 PD는 “예능이 비슷한 이미지가 많은 것 같아서 다른 이미지를 가져가려고도 하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비즈니스를 계기로 연락해봤다. 처음엔 흔쾌히 했는데 나중엔 아니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수수행'은 수학여행지에서 특별한 미션과 색다른 게임을 수행하며 펼치는 여섯 남자들의 낭만 있고 수학 없는 무지성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9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