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글로벌 상승세 증명…'Undercove' MV 1000만 뷰 돌파
그룹 베리베리가 독보적 콘셉트와 세계관을 담은 뮤직비디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베리베리의 첫 정규앨범 ‘VERIVERY SERIES O [ROUND 3 : WHOLE]’ 타이틀곡 '언더커버(Undercover)' 뮤직비디오는 지난 25일 첫 공개된 이후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베리베리의 '언더커버' 뮤직비디오는 파이터 클럽을 연상케 하는 배경, 블록버스터 영화 버금가는 액션씬 등 ‘결전’이라는 콘셉트를 더욱 명확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베리베리 일곱 멤버들의 한층 물오른 섹시한 분위기까지 담아 팬심을 저격했다.

그 결과 이번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된 직부후터 빠른 속도로 상승세를 탔으며, 단숨에 1000만 뷰를 넘어섰다.

베리베리가 데뷔 3년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만큼, 전세계적 인기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트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발매된 후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태국 등 3개 국가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동남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을 아우르는 많은 국가의 TOP10 차트에 진입하는 등 의미있는 행보를 보여줬다.

또한 '언더커버'의 경우 발매 직후 벅스 차트 37위를 기록하며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멜론 4주내 발매곡 최신 차트에 진입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한편 베리베리는 '언더커버'로 음악방송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