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사진=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이무진 (사진=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가수 이무진이 ‘다시 쓰는 프로필’ 콘텐츠로 팬심을 저격했다.

이무진이 지난 19일 소속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무진의 학생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무진은 교복 의상을 입고 소년미 넘치는 비주얼을 뽐냈다.

먼저 ‘싱어게인’ 1라운드 출연 당시 사진이 부착된 자신의 프로필을 소개한 이무진은 빈칸으로 남겨둔 '취미'에 대해 "취미가 없다. 힐링이 필요할 때 노래를 만들고 사운드 조합같은 걸 재미로 한다"며 천상 음악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이사항에서는 민초파, 소주파, 오이 편식, 밸런스 게임 등을 언급하며 이무진의 사소한 취향들을 팬들과 공유했다.

이어 이무진은 "이제 63호 가수 이무진이 아닌 진짜 이무진, 제가 진짜 중요시하는 이무진"이라며 새로운 프로필을 작성했다. 이무진은 혈액형 내용을 기입하던 중 "A형, A동생"이라는 농담을 던지며 "외우세요. 이거 시험에 나옵니다"라고 말했다. 학력에 대해서는 자신의 전공 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이 교수님' 면모로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좋아하는 것에는 팬들을 가장 먼저 작성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고양이, 놀이공원과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 것으로 꼽으며 개구진 매력을 발산했다.

최근 이무진이 발매한 '과제곡'은 실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으로, 과제를 많이 내주시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 이무진은 '과제곡' 발매와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로 다양한 감상 포인트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3월 이 곡은 SNS를 통해 공개된 직후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된 ‘과제곡’ 스페셜 라이브 영상은 조회수 627만 뷰를 기록했으며,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03만 뷰를 기록했다.

한편 이무진은 지난 17일 신곡 ‘과제곡’을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