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 여자친구뎐
구미호 여자친구뎐
지문 다가가기
사람이 아니다. 5백 년 넘게 산 여우다. 남자사람과 같이 살고 있는 구미호다. 달리는 차에 치어도 멀쩡하고 달리는 버스를 뛰어서 따라잡으며 동전을 줍기 위해 자동판매기를 들어올리는 괴력의 소유자다. 막 잡은 소, 그것도 미국산보다는 한우를 선호하고 “우리 아침이니까 소먹자. 우리 점심이니까 소먹자. 우리 저녁이니까…소먹자!”를 외치는 육식주의자, 그러나 구미호가 사람의 간을 빼먹는다는 것은 조선 시대의 악플과 같은 뜬소문일 뿐이다. 고깃집 광고지를 핥으며 “정말 똑같이 그려서 더 먹고 싶다. 맛도 똑같이 나면 좋을 텐데…”라 웅얼거릴지언정 자신이 어린애를 잡아먹으려 했다는 혐의에 대해 “내가 배고프다고 아무 거나 먹을 거면 쬐그만 걔를 먹겠냐? 큰 너를 먹지!” 라고 반박할 만큼 식성도 분명하다.

양칫물, 비누 거품, 로션까지 핥아먹으며 “아 맛있다~”를 외치는 구미호가 기분 좋을 때 쓰는 표현은 “꼬리가 튀어나올라 그래!”, 닭다리 인형 받아서 더 감동했을 때는 “너무 좋아서 꼬리가 아니라 눈물이 나올라 그래”이며 최고의 칭찬은 “동주선생이 그냥 고기라면 너는 소고기야”. 그래서 “여자친구라는 게 짝을 짓고 싶어 하는 친구라는 거야?”라 즉각적인 이해를 보이는 구미호는 “호이호이”로 친구가 된 대웅이 때문에 사람이 되고 싶어하고 “우리 짝짓기나 하자!”며 매달린다. 비록 자신은 대웅이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사람은 될 거고 앞으로 좋아하게 될 수도 있지. 대웅이는 내가 특별하다고 했어. 나는 빨리 뛰고 높이 뛰고 대단하다고 했어. 나, 되게 멀리 있는 것도 잘 보고 잘 들어. 나 많이 먹는다고 칭찬도 했어!”라는 대책 없는 자신감의 원천은? “난 되게 예쁘잖아!”
……아, 그러thㅔ요?

갈래 : 구미호 여자친구뎐, 아홉 장의 치킨 쿠폰으로 남은 구미호, 한우홍보대사 구미호

[1점 문제] Q. 다음 미호의 대사가 가리키는 것을 적절하게 연결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우물이 모양은 이쁜데 물은 별로 안 깨끗하구나 – 청계천
2) 와…거품이 구름 같아. 이런 술은 정말 처음이야! – 맥주
3) 고기 냄새만 나고, 진짜 고기도 아니잖아! – 어육 소시지
4) 저건 뭐 하는 거야? 계속 공만 쫓아다니네? – 축구
5) 물이 뽀글뽀글거린다! 이런 신기한 물은 꼬리털 나고 처음이야. – 사이다
[2점 문제] Q. 다음 중 구미호와의 소개팅에 입고 나갔을 때 가장 박대 당할만한 의상은?

1) 갈색 재킷
2) 분홍색 셔츠
3) 노란색 스웨터
4) 초록색 바지
5) 검정색 구두
[3점 문제] Q. 다음 미호의 대사 중 괄호 안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단어로 맞는 것을 쓰시오. (주관식)

미호 : 대웅아, ( )이 뭐야?
대웅 : 왜?
미호 : 사람들이 우리 보고 ( )이래.
대웅 : 누가 그런 야단맞을 소릴 해! 떽!
미호 : 별로 좋은 거 아니구나?

* 지지난 주 정답
1점 문제 – 3) 그, 그럼…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시구요.
2점 문제 – 3) 자승자박 [自繩自縛]3점 문제 – 1), 2), 3), 4), 5), 6), 7), 8)

[실전! 내 남자친구를 사로잡는 말하기 전략]* 어장에서 낚아올릴 때
내가 맨날 모기 잡아주면서 옆에 있어주면 안 될까?

* 싸운 뒤 우쭈쭈가 필요할 때
구 남친이 30개월 이상 된 미국산 소고기라면 너는 대관령 A+++급 한우고기야.

* 양다리 현장을 잡았을 때
그 새를 못 참고 짝짓기를 하려 들어? 짝짓기에 눈멀어 약속을 어기는 이 어리석은 인간!

글. 최지은 five@
편집. 장경진 thre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