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TV텐 영상취재팀 한나라 기자]


한 주간 가장 뜨거웠던 뉴스를 댓글로 알아 보는 개그맨 겸 기자 황영진의 ‘텐아시아 댓글 뉴스’.

텐아시아 ‘댓글 뉴스’가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 귀화를 준비 중인 가수 강남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펴봤다.

가수 강남이 한국 귀화를 결정했다. 강남은 한국인 어머니,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일본 국적의 연예인이다. 지난 2011년 4인조 힙합그룹 엠아이비(M.I.B) 멤버로 한국 연예계에 데뷔한 후 MBC ‘나 혼자 산다’, SBS ‘정글의 법칙’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강남의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2일 “강남이 고민 끝에 한국 귀화를 결정했다”며 “자료 준비가 완료되면 이달 중 귀화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이런 기사가 나가는 것을 염려했는데 응원 많이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 시기에 일본 국적 포기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대단하다!’, ‘강남 진짜 멋지다! 환영한다!’, ‘강남, 멋진 남자! 강남 흥해라!’ 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강남의 귀화에 대해 폭발적인 지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 뉴스’의 MC 황영진은 “강남의 귀화, 환영한다”며 “이제 한·일전 하면 붉은 악마 하실 거죠?”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TV텐 영상취재팀 한나라 기자 tenplan@tenasia.co.kr
[댓글 뉴스] 예비한국인 강남, 네티즌들의 반응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