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인턴기자]
[YMC] 워너원_커버
[YMC] 워너원_커버
그룹 워너원(Wannna One)의 컴백 프로젝트가 4일 베일을 벗는다.

워너원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를 발매한다.

네 번째 연산 시리즈인 ‘1÷χ=1’은 ‘유닛(÷)으로 보여질 워너원의 다양한 매력과 무한한 가능성(χ), 하지만 결국 하나일 때 더욱 빛날 워너원(1)’을 수식으로 형상화했다. ‘UNDIVIDED’라는 ‘어떠한 것으로도 나뉠 수 없는 너와 나의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를 의미하는 부제로 한층 더 성장한 워너원의 음악성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켜줘(Light)’는 팝기반의 플럭과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댄스다. 하우스 장르 중 UK Garage(2-step) 장르를 기반으로 트랩 리듬이 가미돼 편곡의 신선함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는 ‘빛’이라는 몽환적인 오브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네가 나를 밝혀준다”는 메시지에 힘을 더했다.

이번 앨범에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일탈을 꿈꾸는 소년들의 하루를 담은 ‘캥거루’, 눈앞에 닥친 이별 앞에서 영원보다 하루 더 가슴 속에 새기고 기억하겠다는 마음을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표현한 ‘영원+1’, 결국 이별이 와도 우리가 함께 할 시간은 영원하다는 것을 노래한 ‘모래시계’와, 소년에서 진정한 남자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그린 남바완의 ’11’까지 Mnet ‘워너원 고 : 엑스콘(Wanna One Go : X-CON)’을 통해 관심을 모았던 유닛곡 4 트랙도 수록됐다.

완전체 타이틀곡은 물론, 트리플 포지션(Triple Position-김재환, 강다니엘, 박우진), 린온미(Lean On Me-윤지성, 하성운, 황민현), 더힐 (The Heal-옹성우, 이대휘), 남바완(박지훈, 배진영, 라이관린) 등 유닛의 매력을 극대화한 곡들이 담긴 스페셜 앨범은 워너원의 새로운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신보를 예고하고 있다.

워너원은 이번 신곡 발매에 앞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고척 스카이돔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콘서트 ‘Wanna One World Tour ‘ONE : THE WORLD'(워너원 월드 투어 ‘원: 더 월드’, 이하 ‘원 더 월드’)’의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유청희 인턴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