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MBC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리마스터드’가 오는 22일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11년 전 ‘하얀거탑’의 촬영 감독을 맡았던 김세홍 감독이 “작품다운 작품으로 기억한다”고 밝혔다.
김세홍 감독은 최근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리마스터드’ 제작진을 만나 “항상 정확한 콘티로 촬영을 진행하는 안판석 PD 덕분에 비교적 좋은 환경에서 촬영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일본 원작과 달리 인물에 강한 명암을 줘 ‘하얀거탑’ 특유의 밀도 높은 감정을 드러내고자 했었다”며 “방송 이후 충무로에서 전화가 와 요즘 드라마는 필름으로 찍느냐고 물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촬영 후반부, 김명민(장준혁 역)이 마지막에 누운 채 수술하는 듯 환각에 시달리는 모습을 연기할 때는 찍는 입장에서도 눈물을 많이 흘렸다”며 “변희봉(오경환 역) 선생님이 해부하시는 장면에서도 가슴이 많이 아팠다”고 말해 당시 배우들의 열연을 실감케 했다.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느냐”는 질문에 김 감독은 “김명민은 세트에 한 번 들어가면 나가지 않았다. 식사 때도 나가지 않고, 세트 안에 있는 자기 방(극중 방)에 계속 있었다. 도시락을 가져다 먹으며 계속 수술하는 손의 모습을 연습하고, 대본을 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스태프들도 그 방 앞 지나갈 때는 조심조심 지나갔다”고 전했다. 또 “김창완(우용길 역)은 항상 눈으로 말하는 연기였다. 원샷 들어가게 되면 표정이 최고였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11년 만에 다시 방송하는 것이지만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봐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리마스터드’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1회가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김세홍 감독은 최근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리마스터드’ 제작진을 만나 “항상 정확한 콘티로 촬영을 진행하는 안판석 PD 덕분에 비교적 좋은 환경에서 촬영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일본 원작과 달리 인물에 강한 명암을 줘 ‘하얀거탑’ 특유의 밀도 높은 감정을 드러내고자 했었다”며 “방송 이후 충무로에서 전화가 와 요즘 드라마는 필름으로 찍느냐고 물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촬영 후반부, 김명민(장준혁 역)이 마지막에 누운 채 수술하는 듯 환각에 시달리는 모습을 연기할 때는 찍는 입장에서도 눈물을 많이 흘렸다”며 “변희봉(오경환 역) 선생님이 해부하시는 장면에서도 가슴이 많이 아팠다”고 말해 당시 배우들의 열연을 실감케 했다.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느냐”는 질문에 김 감독은 “김명민은 세트에 한 번 들어가면 나가지 않았다. 식사 때도 나가지 않고, 세트 안에 있는 자기 방(극중 방)에 계속 있었다. 도시락을 가져다 먹으며 계속 수술하는 손의 모습을 연습하고, 대본을 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스태프들도 그 방 앞 지나갈 때는 조심조심 지나갔다”고 전했다. 또 “김창완(우용길 역)은 항상 눈으로 말하는 연기였다. 원샷 들어가게 되면 표정이 최고였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11년 만에 다시 방송하는 것이지만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봐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리마스터드’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1회가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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