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가수 권진아 티저 영상 / 사진=방송 화면 캡처
가수 권진아 티저 영상 / 사진=방송 화면 캡처
가수 권진아의 ‘끝’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권진아는 14일, 안테나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 자신의 첫 정규음반 ‘웃긴 밤’의 타이틀곡 ‘끝’의 티저를 공개, 짧은 인트로만으로 애달픈 감성을 선보였다.

‘끝’의 티저 영상에서 권진아는 푸른 새벽빛이 감도는 도시의 야경을 배경으로 자판기 앞에 홀로 우두커니 서 있는 모습만으로 곡의 애잔한 분위기를 예고한다.

권진아가 목소리 하나만으로 완벽한 서사를 만들어내는 보컬의 힘은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무반주 인트로에서도 엿볼 수 있다. 하늘 위로 수를 놓는 가사에는 ‘한참을 아무 말도 없었다. 어색한 공기만 우릴 감싸고 있다. 너는 고개를 돌린 채로 한숨만 내쉰다. 내가 처음 보는 표정을 하고 서 있다’로 시작하는 노래의 쓸쓸한 이별 분위기를 한껏 드러내며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끝’은 제목 그대로 이별을 직감한 남녀가 헤어지는 찰라를 다룬 발라드곡으로 유희열이 작사, 라디가 작곡에 참여했고 윤석철이 편곡해 권진아의 섬세한 감성, 흡인력 강한 보컬과 만나 권진아의 맞춤곡으로 탄생했다.

특히 ‘케이팝 스타 3’ 출연 이후, 쟁쟁한 선배 뮤지션들과 발라드곡의 듀엣 주자 및 객원 보컬로 각광을 받아 온 바 있는 권진아이기에 데뷔 타이틀곡으로 ‘발라드’ 승부수를 띄우는 권진아의 이유있는 자신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권진아는 타이틀곡 ‘끝’과 자신의 자작곡들을 포함한 총 8트랙이 실린 데뷔 정규 음반 ‘웃긴 밤’을 오는 19일 발표할 예정이며, 18일 저녁에는 브이앱을 통해 ‘웃긴 밤’ 버스킹으로 가을밤 깜짝 음악 선물을 전달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