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배우 이수혁, 류준열 합성 이미지
배우 이수혁, 류준열 합성 이미지
로맨스 전쟁이 시작됐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운빨로맨스’(극본 최윤교, 연출 김경희)에서는 워크샵에 떠나는 제제팩토리 직원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함께 심보늬(황정음)-제수호(류준열)-최건욱(이수혁)의 삼각 로맨스에 본격적인 발동이 걸렸다.

세 사람 모두 자신의 감정이 ‘사랑’이라고 정의 내리지는 못 하지만, 서로를 향한 애타는 눈빛은 보는 이들을 설레게 만든다. 누가 ‘만렙’을 달성해 심보늬를 차지할까. 불꽃 튀는 남자들의 전투력을 분석했다.

남자 1

MBC ‘운빨로맨스’ 방송 화면 캡처
MBC ‘운빨로맨스’ 방송 화면 캡처
기본정보

이름 제수호

직업 게임회사 제제팩토리 대표

성격 까칠+다정

띠 호랑이

능력치

주특기

눈 반쯤 뜨고 뚱한 표정으로 독설 날리기, 구구단 19단 거꾸로 외우기, 위험에 빠진 심보늬 구해주기, 잠자는 심보늬 쳐다보기, 술 취한 심보늬 업어주기

연애력 ★☆☆☆☆

이렇다 할 연애를 해본 적이 없다. 연애에 워낙 관심 자체가 없는 듯 보이지만 누군가가 강하게 대시하면 은근히 쉽게 마음을 빼앗긴다. 과거 천재라는 이유로 항상 혼자였던 탓에 적극적으로 다가온 한설희(이청아)를 사랑했다. 마찬가지로, 지우려 해도 떠오르는 심보늬의 얼굴에 혼란스럽다. 도통 웃는 모습을 보인 적 없는 그가 심보늬 생각만 하면 올라가는 입꼬리를 주체하지 못 한다.

표현력 ★★☆☆☆

싫은 티는 누구보다 잘 내지만 좋은 티는 못 낸다. 호랑이띠 남자와의 하룻밤을 보내겠다는 일념으로 위험한 상황까지 맞은 심보늬를 위로하지는 못할망정 논리를 따지며 소리치기 바쁘다. 출근시간이 지나도록 얼굴이 보이지 않는 심보늬 걱정에 창밖만 보고 있으면서도 정작 보늬가 나타나면 전매특허 뚱한 표정으로 “심보늬 씨, 나 좀 봐요”라고 말할 뿐.

병맛력 ★★★★★

일반인의 상식이 통하지 않는다. 날 잡고 데이트를 하자며 심보늬와 만난 그는 점집 투어를 시작한다. 도사들에게 과학적 논리를 설명하며 무한 지식을 뽐낸다. 게다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구구단 19단을 거꾸로 외운다.

(보늬 마음)파괴력 ★★★☆☆

호랑이띠라는 사실만으로 처음부터 심보늬의 눈에 띄었던 제수호. 게다가 심보늬의 옆집 동생 최건욱을 치한으로 오해해 달려드는가 하면 속이 불편해 보이는 심보늬를 위해 약을 사들고 찾아오는 열정을 보였으나, 하룻밤 성사 실패로 모든 것은 물거품 됐다. 하지만 제수호는 자신의 악운이 닿을까 동생 얼굴을 보지 못하는 심보늬를 위해 결계를 자처하며 분위기 쇄신을 이어갔다.

방어력 ★★★★☆

심보늬가 호랑이띠 수호와 하룻밤을 성사시키기 위해 극강의 노력을 퍼부었으나, 결과는 실패로 돌아갔다. 제수호는 그리 쉬운 남자가 아니었다. 오히려 미신을 맹신하는 심보늬 앞에서 도사들을 물 먹이기까지 한다. 하지만 곤히 잠든 심보늬를 바라보며 무장 해제되는 모습을 보여 능력에 타격을 입었다.

장착 무기

  1. 호랑이띠: 호랑이띠 남자를 만나고 싶은 심보늬에게는 강력한 한 방을 선사할 최고의 무기.
  2. 외강내유: 겉은 강하지만 속은 여리다. 모성본능을 자극할 수 있는 아이템.
  3. 남친룩: 한 회사의 대표를 맡고 있지만, 권위적이지 않고 캐주얼한 옷차림이 눈에 띈다. 상대방과의 거리를 줄이는 아이템.
남자 2호

MBC ‘운빨로맨스’ 방송 화면 캡처
MBC ‘운빨로맨스’ 방송 화면 캡처
기본정보

이름 최건욱(개리 초이)

직업 테니스 선수

성격 밝고 명랑

띠 닭

능력치

주특기

옆집 누나 심보늬네 집 문 두드리기, 강인하게 생긴 얼굴로 애교 부리기, 동굴 목소리로 말하기, 말하기 싫으면 에이전시 부르기

연애력 ★★★☆☆

과거 연애사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잘 생긴 얼굴에 다부진 몸매로 여자를 여럿 울렸을 것 같다. 심지어 누나들을 녹이는 애교까지 갖췄으니 ‘연애 고자’는 면할 듯하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깨닫는 것이 힘들다. 정인지 사랑인지 구분하기 위해 시간이 필요한 것을 보면 ‘선수’는 또 아니다.

표현력 ★★★★☆

솔직하다. 보늬가 수호를 제쳐두고 자신을 챙겨주면 우쭐해하는 것이 그대로 얼굴에 드러난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껄끄러운 사이의 수호에게도 단번에 달려가는 용기도 있다. 자신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것이 문제다.

병맛력 ★★☆☆☆

상상력이 풍부하다. 심보늬가 보름달이 뜨기 전 호랑이띠 남자와 하룻밤을 보내야 한다는 사실을 안 최건욱은 심보늬가 집에 들어오지 않자 발칙한 상상을 해버린다. 상상은 본인이 했으면서 제수호에게 툴툴대기도 한다.

(보늬 마음)파괴력 ★☆☆☆☆

심보늬에게 최건욱은 그저 어릴 적 동생이다. 심보늬는 최건욱을 스스럼없이 안는가 하면 ‘쓰담쓰담’ 스킬도 자연스럽게 발사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최건욱을 남자로 보지 않는 탓이다. 심보늬의 마음을 빼앗기 위한 새로운 능력이 필요하다.

방어력 ★★☆☆☆

심보늬에 대한 방어력은 제로다. 월세로 허덕이는 누나의 사정을 알고 몰래 해결해주는 것은 물론, 그의 부탁에 참여하기 싫었던 게임의 모델 역할까지 수락하는 모습을 보인다. 반면 심보늬에 소리치는 제수호 앞에선 상남자 키다리 아저씨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다.

장착 무기

  1. 동굴 목소리: 무슨 말을 하던 가슴에 쏙쏙 박힌다. 소리치는 모습까지 섹시하게 만드는 무기.
  2. 애교: 스스로 “귀염둥이 건욱이”라고 자평힌다. 그만큼 귀여운 것이 함정.
  3. 운동신경: 다부진 체격으로 심보늬를 위험에서 지켜줄 수 있다. 앞서 제수호와의 몸싸움에서 1승을 차지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