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아가씨’ 박찬욱 감독이 거짓말에 대한 의견을 내비쳤다.
25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는 영화 ‘아가씨'(감독 박찬욱)의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언론시사회에는 박찬욱 감독과 배우 하정우·김민희·김태리·조진웅이 참석했다.
박 감독은 ‘아가씨’에서 조진웅이 맡은 후견인 역할에 대해 “그는 존재 자체가 거짓말이다”라고 답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정체성이 거짓말이다. 조선 사람인데도 일본 행세를 하는 놈이다. 거짓말의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보통 예술이라는 것, 영화라는 것, 서사라는 것 이런 것들을 쉽게 말해 거짓말이라고도 표현하지 않나. 이 영화를 만들면서 느낀 것은 그 반대도 성립한다. 거짓말도 잘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창조적인 능력이 필요하고, 예술이고, 창조다”라고 말했다.
‘아가씨’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받은 하녀와 아가씨의 후견인들이 서로 속고 속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오는 6월 1일 개봉.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25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는 영화 ‘아가씨'(감독 박찬욱)의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언론시사회에는 박찬욱 감독과 배우 하정우·김민희·김태리·조진웅이 참석했다.
박 감독은 ‘아가씨’에서 조진웅이 맡은 후견인 역할에 대해 “그는 존재 자체가 거짓말이다”라고 답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정체성이 거짓말이다. 조선 사람인데도 일본 행세를 하는 놈이다. 거짓말의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보통 예술이라는 것, 영화라는 것, 서사라는 것 이런 것들을 쉽게 말해 거짓말이라고도 표현하지 않나. 이 영화를 만들면서 느낀 것은 그 반대도 성립한다. 거짓말도 잘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창조적인 능력이 필요하고, 예술이고, 창조다”라고 말했다.
‘아가씨’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받은 하녀와 아가씨의 후견인들이 서로 속고 속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오는 6월 1일 개봉.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