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비법장아찌올리오
비법장아찌올리오
마늘장아찌를 이용한 ‘장아찌올리오’레시피가 공개됐다

24일 케이블채널 올리브TV ‘비법’에서는 윤종신,김풍,김준현,정상훈,강남이 마늘장아찌를 이용한 요리를 전수 받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13년 자취경력의 블로거 장혜지씨가 출연해 ‘장아찌 올리오’ 레시피를 공개했다.

재료로는 파스타면,올리브유,다진마늘,팽이버섯,소금,후추,마늘장아찌,양파가 필요하다.

먼저 마늘장아찌의 마늘 8쪽은 편으로, 양파 반개는 두껍게 채 썰고 팽이버섯 한 줌은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 1숟갈을 넣어 끓인다. 파스타면을 500원 동전 크기만큼 냄비에 넣고 끓인다. 달군 팬에 올리브유 2숟갈 반 두르고 중약불에 다진마늘 반숟갈을 넣어 마늘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볶는다. 이어 마늘장아찌를 넣고 2분간 볶다가 양파를 넣고 2분 더 볶는다. 센 불로 키운 다음 팽이버섯, 소금 후추를 한 꼬집을 넣어 살짝 볶아준다. 이어 삶은 파스타 면을 팬에 넣어 버무리듯 볶는다. 이때 마늘장아찌 국물을 2숟갈 반 넣어 간을 한 후 담으면 완성이다.

완성된 요리를 맛본 김준현은 “이태리 사람이 이걸 더 좋아할 것 같다”고 감탄했다. 정상훈은 “집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저렴하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김풍은 “홍대에 사는 이탈리아 할머니가 만든 귀여운 맛”이라고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올리브tv ‘비법’ 방송화면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