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4
[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화정’ 조민기가 이연희에게 거부하기 어려운 제안을 했다.

27일 방송된 MBC ‘화정’에서는 김자점(조민기)와 정명(이연희)가 대립하는 가운데, 김자점이 정명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정명은 자신을 한 방에 데려온 김자점에게 “이곳은 선왕 전하의 안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길 이제 좌승지가 쓰고있소?”라 물었다. 이에 김자점은 “권세의 주인이 달라졌으니, 쓰는 자도 달라지겠지요”라며, “허나 마마, 말씀을 좀 가려하셔야겠습니다. 선왕전하라니, 광해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패주라 하셔야죠”라 말했다. 정명은 이에 “글쎄, 나는 그 분을 패주라 부를 마음이 없는데”라며 자신 역시 잡아넣을 것이냐 말했다. 김자점은 “역심임이 명백하지만 마마는 봐드리지요”라며 오늘 정명을 부른 것은 벗이 되자는 것이지, 적이 되자는 것이 아니라 말했다.

이어 그는 “허나, 마마 이것은 아셔야 합니다. 이런 저도 웃으면서 마주하실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마마께서 정치를 하시려 한단 말이면 말입니다”라 말했다. 김자점은 또한 궁궐의 토지인 궁방전을 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마, 저는 이것이 바로 정치라는 것을 알려드리려는 것입니다”라며 정명이 제물이 없다면 정치적 힘을 가질 수 없을 것이라 말했다. 이에 정명은 고뇌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MBC ‘화정’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