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초복 삼계탕
초복 삼계탕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초복이 올랐다.

#오늘(7일)은 소서, 초복은 언제?… “13일”

7월 7일 소서를 맞이한 가운데 다가오는 초복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초복은 삼복의 첫째 복으로 여름의 시초를 말한다. 하지 이후 제3경(庚)일을 초복이라 하는데, 대략 7월 11일부터 7월 19일 사이에 온다. 이 시기는 소서와 대서 사이가 되므로 더위가 본격적으로 오곤 한다.

초복에는 삼복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삼계탕, 추어탕 등 보양식을 먹곤 한다. 올해 초복은 13일이다.

홈플러스는 초복을 맞아 ‘보양식 할인전’을 진행핸다. 해당 이벤트는 9일부터 15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쇼핑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들도 ‘집에서 즐기는 보양밥상’ ‘토닭토닭’ 등의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TEN COMMENTS, 더워요.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레인보우 지숙 블로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