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차트
소리바다 차트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소리바다 주간차트에서 샤이니가 3주연속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음악 포털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샤이니 ‘뷰(View)’가 6월 2주차(6월 8일~6월 14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뷰’는 몽환적인 멜로디와 함께 칼군무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 곡이다.

지난주에 이어 빅뱅의 ‘뱅뱅뱅 (BANG BANG BANG)’은 2위를 차지했으며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는 한 계단 하락한 4위에 올랐다. 또한 ‘루저(LOSER)’ 9위, ‘베베(BAE BAE)’ 14위에 안착시키며 음원강자 임을 입증하고 있다.

발라드 황태자 이승기는 정규 6집 앨범으로 돌아왔다. 3위에 오른 ‘그리고 안녕’은 피아노 리프와 현악기의 앙상블이 잘 어우러진 브리티쉬 스타일의 록발라드곡이며 같은 앨범 수록곡 ‘바람’은 18위를 차지했다.

8계단 상승하며 이번주 5위를 차지한 백아연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지난 달 발표 되었으나 공개 약 2주가 지나 차트 역주행을 시작하며 차트 상위권에 랭크 됐다.

드라마 OST는 여전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KBS2 드라마 ‘프로듀사 ‘ OST 김범수의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가 7위, 백지영 ‘And… 그리고’가 16위를 차지했다. KBS2 드라마 ‘가면’ OST ‘아프다’는 블락비 지코와 걸스데이 소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며 8위에 올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남자 아이돌그룹과 드라마 OST의 강세가 돋보인 한 주였다” 며 “2PM의 컴백으로 더욱 치열한 음원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제공. 소리바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