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플라이
노리플라이
노리플라이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감성 듀오 노리플라이가 지난 2011년 미니앨범 ‘콤마(comma)’발매 이후 4년 만에 싱글 ‘내츄럴(natural)’을 발매한다.

멤버 정욱재의 입대로 휴식 기간을 가졌던 노리플라이는 작년 10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4′ 무대를 통해 컴백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컴백 무대 이후 별다른 활동이 없었기에 이번 싱글 발매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팬들이 기대감을 나타냈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이번 디지털 싱글은 짧지 않은 시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선물”이라고 전하며, “정규 앨범은 올 가을 발매를 목표로 작업 중이며, 좀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노리플라이가 음악 작업 하는 모습과 함께 일상에서 취미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신곡의 인트로 부분을 들을 수 있는 영상을 접한 팬들은 “이만큼만 들어도 너무 좋다, 진짜 기대된다”, “티저만 무한반복 중이다. 일주일을 어떻게 기다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노리플라이는 2006년 유재하 가요제 은상을 받은 후, 2008년 EP ‘고백하는 날’을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유희열, 윤상, 김동률 등의 선배 뮤지션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으며 차세대 웰메이드 음악의 계보를 잇는 최고의 실력파 듀오라는 평을 받아왔다.

노리플라이의 싱글 ‘내츄럴’은 오는 29일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다가오는 5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5’에 출연할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해피로봇레코드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