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
케이윌
케이윌

[텐아시아=박수정 기자]가수 케이윌의 신곡 ‘꽃이 핀다’의 중국 모바일 차트 반응이 뜨겁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케이윌의 신곡 ‘꽃이핀다’가 지난 3/31일주 기준 중국 3대 이통사인 이동(China Mobile),과 연통 (China Unicom)의 컬러링 차트에서 메인페이지 1위로 추천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발라드 시장이 강세인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케이윌은 대표적인 K POP 발라더로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 또한, QQ뮤직과 같은 대형 음악사이트에서도 케이윌 스페셜을 자세히 다루며 많은 관심을 표하는 등 비아이돌로서 이례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측은 “특별한 프로모션을 한 것은 아닌데도, 많은 OST 작업으로 이름을 알렸던 케이윌이기에 이번 신곡에도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꽃이 핀다’는 불패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케이윌-김도훈 황금조합의 가치를 증명할 역대급 발라드로, 절제된 가창력과 감성으로 듣는이들의 가슴을 잔잔하게 저미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세남녀’ 손호준과 박하선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꽃이 핀다’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한국판 OST과 매드클라운의 ‘견딜만해’, 효린 주영의 ‘지워’ 등을 작업하며 두각을 드러낸 무서운 신예 감독 ‘비숍’의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사랑의 다른 이름인 ‘이별’에 대한 스토리를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케이윌 6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꽃이 핀다’로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