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다이노스 테임즈, 역대 17번 째 사이클링히트 기록실검보고서 테임즈 사이클링 히트[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테임즈와 사이클링 히트가 올랐다.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외국인 타자 에릭 테임즈가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했다.
NC 다이노스는 9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단타, 2루타, 3루타, 홈런을 한 경기에 기록하는 ‘사이클링 히트’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날 테임즈는 1회 찾아온 첫 타석부터 2루타를 날리며 팀에 선취점을 가져다주었다. 이어진 3회 1사에 타석에 선 그는 또다시 2루타를 날리며 좋은 타격감을 선보였다. 이어 5회에 선두타자로 타석에 선 테임즈는 솔로홈런을 날리며 NC다이노스에 4점째를 가져다줬다. KIA 타이거즈의 좌완 에이스 양현종을 상대로 뽑아낸 홈런이라 의미가 컸다. 7회 테임즈는 선투타자로 타석에 서 안타를 뽑아냈다.
전설적인 대기록은 9회에 작성됐다. 9회 1사 후 타석에 들어선 테임즈는 임준섭을 상대로 3루타를 달성하며 ‘사이클링 히트’ 대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통산 17 번째, 외국인 선수로는 2001년 마르티네스에 이은 두 번째의 대기록이다.
이날 NC 다이노스는 사이클링 히트의 위업을 달성한 테임즈의 분투에 힘입어 KIA 타이거즈를 4:2로 꺾고 승리했다.
TENCOMMENTS, 마야의 노히트 노런에 이은 테임즈의 사이클링히트. 오늘은 외인 선수의 날이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네이버 스포츠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