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3′
‘해피투게더3′
‘해피투게더3′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2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연복이 올랐다.

#이연복, 레이먼 킴도 인정한 중화요리 전문가

셰프 이연복이 화제다.

이연복은 지난 19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서 레이먼 킴에 의해 언급됐다. 이날 방송에서 레이먼 킴은 자신이 존경하는 요리사라며 연남동의 한 중국집 셰프인 이연복을 소개했다. 그는 “이연복의 탕수육은 한 시간이 지나도 바삭하다. 소스와 튀김 옷 사이 공기층을 잘 잡았다. 속에 고기는 살아있다”며 극찬했다.

이연복은 이미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인물로 지난 2월 SBS ‘생활의 달인’에 중화요리 전문가로 등장, 남다른 요리 실력을 뽐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이연복은 지난해 12월 케이블채널 올리브TV ‘오늘 뭐 먹지’에도 중식의 대가로 출연해 신동엽, 성시경에게 고추기름과 배추찜 레시피를 전수하기도 했다.

TEN COMMENTS, 말만 들어도 군침이 도네요.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제공. KBS2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