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수상한 그녀, (중)베를린, (우)타워
(좌)수상한 그녀, (중)베를린, (우)타워
시청각 장애인들도 안방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은 29일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 시각, 청각 장애인들의 문화 향유권 증대를 위해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영화 VOD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이나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음향이 더해진 영화로, 지난 2012년부터 전국 30여개의 극장에서 약 5만 명의 장애인들이 40여편의 영화를 관람해왔다.

CJ E&M은 이번에 극장에서 안방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 극장에서 영화 관람이 어려운 시청각 장애인을 위해 배리어프리영화의 VOD서비스도 시작하게 됐다.

CJ E&M은 ‘수상한 그녀’ ‘베를린’ ‘타워’ 등 2012년 이후 개봉한 23편의 영화 콘텐츠를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을 위해 제공한다. 영진위는 배리어프리영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케이블TV VOD 전문업체인 ‘홈초이스’는 콘텐츠의 온라인 상영 지원을 맡았다. 올 여름 개봉해 한국 박스오피스 사상 최다인 1761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명량’도 내년 1월부터 배리어프리 영화로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일반 영화 VOD 콘텐츠와 동일한 가격으로 홈초이스에서 제공되며, VOD 서비스를 통해 얻게 되는 수익금 중 일부는 장애인들의 오프라인 극장 관람료 지원 및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isa.co.kr
사진. 영화 포스터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