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신해철
신해철

대학가요제회 측이 고(故) 신해철의 안타까운 사망에 애도를 표했다.

28일 대학가요제회(이하 대가회) 측은 신해철의 사망을 애도하며 “지난해 ‘대가회’ 기획팀장으로 위해 열심히 활동했고 올해는 본인의 공연 준비로 바쁘면서도 심적으로 많은 성원을 해주었는데 너무 안타깝다”고 밝혔다.

신해철은 지난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무한궤도의 리드보컬로 참여해 ‘그대에게’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가회 측은 “가족 여러분 우리의 동료인 신해철 군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니 믿겨지지 않는 비통함으로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며 “젊은 나이에 요절하게 된 천재 아티스트 신해철 군 마지막 가는 길에 안타깝고 아쉬운 슬픔의 마음을 나누며 천국에 가서 편히 쉴 수 있도록 함께 모여 작별의 조문을 했으면 한다”고 애도의 뜻을 남겼다.

이에 대가회 회원 가수들은 추모의 메시지를 올리며 비통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조하문은 “나의 영원한 처소 언젠가 가는길입니다. 지금이라도 남은 기간 잘 가길 힘써야할 것입니다.언 젠가 피자집에서 만나 저에게 인사를 꾸벅하던 착한 소년 같은 후배 신해철 님을 기억합니다. 이제 좋은 곳에 가서 잘 쉬리라 믿습니다. 착한사람입니다”고 말했다.

이어 조태선은 “해철이 너무나 안타깝네. 누구나 가야하는 길 좀 먼저 갔다 생각함세. 우리도 곧 따라 가겠네. 너무 외로워 마시게. 그동안 고마웠네”라는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정오차는 “해철아 만나서 행복했다. 다음 기차로 출발 할 테니 그때 다시 만나서 함께 노래하면서 놀자. 그때까지 안녕. 또 안녕”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대가회는 샌드페블즈, 서울대트리오, 이명우, 임백천, 노사연, 썰물, 김학래, 권인하, 정오차, 이재성, 스물하나, 김한철, 조정희, 우순실, 샤프, 이무송, 에밀레, 조태선, 장철웅, 높은음자리, 원미연, 이정석, 조갑경, 유열, 이규석, 작품하나, 주병선, 전유나, 배기성, 이한철, 이상미, 랄라스윗, 배철수, 심수봉, 김경호, 전람회 김동률, 마그마 조하문 등 역대 대학가요제 출신 가수들로 구성돼 있다.

신해철은 지난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향년 46세.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28일 오후 1시부터 마련될 예정이며 아직 발인, 장지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