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소격동’ 뮤직비디오 스틸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30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것은 김현수다.

# ‘소격동’ 뮤비 출연 김현수, 신세경 이은성 등 ‘서태지 흥행 공식’ 따를까

아역 배우 김현수가 가수 서태지의 정규 9집 수록곡 ‘소격동’ 뮤직비디오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서태지 소속사 서태지 컴퍼니는 30일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선공개곡이자 가수 아이유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소격동’의 뮤직비디오 스틸 사진과 함께 주연으로 나선 김현수와 성유빈의 모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김현수는 지난해 인기리 방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해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 드라마 ‘굿 닥터’, ‘뿌리 깊은 나무’, ‘조선총잡이’, 영화 ‘도가니’에 연이어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보였다.

앞서 서태지는 지금까지 비교적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신세경, 이은성 등을 뮤직비디오에 캐스팅해왔다. ‘로보트’에는 재일교포 모델 휘황을 출연시키기도 했다.

이번 ‘소격동’ 뮤직비디오를 통해 새로 발굴된 김현수가 ‘서태지 흥행 공식’을 따를 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TEN COMMENTS, 현수 양, 정말 어마어마한 작품에 출연하게 됐네요. 조만간 성인 배우로서 만나볼 수도 있겠죠?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서태지 컴퍼니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