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7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다름 아닌 아역배우 김새론이다.

KBS2 ‘하이스쿨: 러브온’ 제작발표회 현장 김새론

7일 오후 김새론은 서울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BS2 판타지 성장로맨스‘하이스쿨:러브온’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김새론은 하얀 미니원피스와 맞춘 굽 높은 샌들을 신고 등장했다. 지난 2009년 영화 ‘아저씨’ 속 모습과는 달리 어엿한 숙녀의 모습을 뽐냈다.

김새론은 자신의 급격한 성장에 대해 “1년 만에 10cm 정도가 자라서 이제 163cm정도가 됐다”고 답했다. 그러나 워낙 마른 몸과 작은 얼굴로 실제보다 훨씬 커 보이는 비율로 눈길을 모았다.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데뷔한 김새론은 같은 해 원빈 주연의 ‘아저씨’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아역배우 중 단연 독보적인 존재감을 남겼다. 지난 5월에는 배두나, 송새벽과 주연을 맡은 영화 ‘도희야’가 제 67회 칸 영화제 비경쟁부문 ‘주목할만한 시선’ 부분에 초청돼 칸을 방문했다.

‘하이스쿨:러브온’은 위기에 빠진 남학생을 구하려다 인간이 되어버린 천사와 순수 열혈 청춘들이 펼쳐갈 좌충우돌 사랑과 성장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성장로맨스드라마. 김새론과 함께 인피니트 남우현 이성열, 김새론, 조연우, 최수린, 신현탁, 베스티 해령, 김민영이 출연한다. 김새론은 그간 맡아왔던 다소 어두운 캐릭터에서 벗어나 천진하고 발랄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TEN COMMENTS, ‘아저씨’,’도희야’가 아닌 중학생 김새론의 모습은 어떨까요. 기대가 됩니다.

글. 최예진 인턴기자 2ofus@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