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킴
가수 유나킴이 데뷔 싱글을 공개했다.23일 정오 유나킴은 첫 데뷔 싱글 ‘이젠 너 없이도’를 발표했다. 유나킴의 ‘이젠 너 없이도’는 타이거 JK와 윤미래, 비지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만들어졌다. 앞서 유나킴은 지난 20일 티저 영상 공개 이후 많은 관심을 모았다.
유나킴의 잠재력을 알아본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의 제안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는 곡 작업은 물론 뮤직비디오 콘셉트 제의와 더불어 카메오 출연으로까지 이어졌다.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는 유나킴에게 멘토를 자처하며 선배로써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다수의 해외 팬들이 타이거 JK, 윤미래와 함께 유나킴을 응원하고 있다.
유투브 등을 통한 해외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에 유나킴은 “음악적으로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진짜 유나킴을 보여드리겠다”며 최선을 다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나킴의 ‘이젠 너 없이도’는 만남과 이별, 그리고 재회를 반복하는 오래된 연인들의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서로에 대한 섭섭한 마음과 지쳐가는 관계를 “잘 가 돌아보지마 굿바이 멀리 멀리 멀리”라는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했다. 후렴부에 반복되는 “멀리 멀리 멀리”와 같은 리드미컬하면서 중독적인 가사 덕분에 멜로디를 쉽게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타이거JK가 프로듀싱을 맡아 랩 메이킹과 디렉팅을 담당했으며 감칠맛 나는 유나킴의 래핑과 그와 상반되는 감성적인 윤미래의 보이스가 어우러진 신선한 사운드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는 조용필, 이효리, 비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가 연출을 맡았다.
유나킴은 만 열아홉살의 어린 나이에도 자신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감정을 잘 표현하며 타이거 JK, 윤미래, 비지와 함께 진정한 힙합 케미를 보여주고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뮤직케이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이준, 어제의 이준을 뛰어넘다 6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