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아이유, 지연, 지나, 전효성(왼쪽위부터 시계방향)
5월 가요계, 솔로 여가수들이 연이어 컴백하며 봄의 상큼한 기운을 돋울 전망이다.‘OST의 여왕’ 가수 백지영은 오는 19일 감성 발라드 곡 디지털 싱글곡 ‘여전히 뜨겁게’로 컴백 한다. 백지영은 이에 앞서 지난 7일 영화 ‘역린’의 OST인 ‘불꽃’을 공개했다. 쉽게 꺼져버릴 것 같은 불안한 감정을 표현한 ‘불꽃’은 백지영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성이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지영이 1년 4개월 만에 발매한 싱글 ‘불꽃’은 공개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는 향후 공개될 신곡 ‘여전히 뜨겁게’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가수 지나(G.NA)는 오는 12일 신곡 ‘예쁜 속옷’을 발매한다. 섹시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었던 지나는 ‘예쁜 속옷’을 통해 보다 청순하고 여성미 넘치는 새로운 섹시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나는 9일 오후 공식 페이스북에 ‘예쁜 속옷’의 재킷화보를 게재해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공개된 화보에서 지나는 신곡 ‘예쁜 속옷’ 속 가사처럼 사랑을 막 알아가는 수줍은 여자로 변신했다. 지나는 화이트 원피스에 볼륨감 넘치는 바디라인으로 청순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자랑했다.
이에 앞서 8일 오전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 ‘예쁜 속옷’의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영상에서 지나는 기존의 섹시한 이미지와 달리 상큼한 모습을 보여줬다. ‘예쁜 속옷’은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의 상황을 섬세하게 묘사한 가사가 돋보이는 상큼한 멜로디의 미디움템포 곡으로 완벽한 ‘봄 캐럴’의 조건을 갖췄다. 또한 ‘예쁜 속옷’의 뮤직비디오에는 지나와 함께 오타니 료헤이, 김민교 등이 등장해 열연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음원 강자’ 가수 아이유도 16일 데뷔 이래 첫 리메이크 앨범을 들고 컴백한다. 아이유는 9일 소속사 로엔트리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 로맨틱 보이시룩으로 복고 느낌을 물씬 풍기며 팬들을 설레게 했다.
새 앨범 ‘꽃갈피’에는 과거 명곡들에 아이유 만의 음악적 색깔을 덧입혀 탄생한 리메이크곡들이 담겨 있다. 젊은 층에게는 따뜻한 아날로그적 감성을 선사하고, 40~50대에게는 지나 온 시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들로 세대를 넘는 교감을 꾀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이번 앨범은 진정성 넘치는 음악들이다. 연인들을 물론, 온 가족이 다 함께 들을 수 있는 아이유만의 소박한 깜짝 선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곡을 발표한 아이유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주 동안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소극장 단독 콘서트 ‘딱 한발짝. 그 만큼만 더’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걸그룹 멤버들도 솔로로 변신하고 5월 여가수 격전에 합류한다. 걸그룹 멤버로 활동할 때는 보여주지 않은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티아라 지연은 오는 20일 솔로로 컴백을 확정했다. 작곡가 이단옆차기와 호흡을 맞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아라 내에서 처음으로 솔로로 출격하게 된 지연은 앞서 각선미가 돋보이는 이미지와 몽환적인 이미지를 연이어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와 함께 공개된 재킷 이미지에서 지연은 화이트 의상을 입고 완벽한 바디라인을 뽐냈다.
오는 13일에 공개 되는 티저 영상에는 한층 성숙하고 매혹적인 지연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날 티저 파트 원(Part.1)과 파트 투(Part.2)가 동시에 공개된다.
시크릿 멤버 전효성은 첫 번째 솔로앨범 ‘톱 시크릿’의 타이틀곡 ‘굿나잇 키스’ 티저 영상을 지난 8일 공개했다. 이번 전효성의 첫 솔로 앨범은 그간 전효성이 갈고 닦은 노하우의 집약 판으로, 심사숙고 끝에 본인이 직접 앨범 타이틀을 정하는 등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혀 의미가 더욱 깊다.
‘톱 시크릿’ 앨범은 제작단계부터 화려한 참여진을 자랑한다. 타이틀곡 ‘굿나잇 키스’는 히트작곡가 이단옆차기의 작품으로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힙합 트렌드인 트랩으로 크로스 오버를 시도하면서도 천편일률적인 구성을 파괴해 기존 댄스곡들과는 차별성을 뒀다.
‘톱 시크릿’에는 시크릿 활동 때부터 함께 작업해 온 MARCO와 전다운 작곡가는 물론 이번 앨범을 계기로 새롭게 합을 맞추게 된 작곡가 미친감성과 KZ의 곡이 수록돼 힘을 보탰다. 앨범 전반에 유니크한 멜로디와 음색을 더하고, 전효성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겠다는 포부다.
전효성은 오는 5월 12일 삼성동 클럽 뱅가드에서 ‘톱 시크릿’ 쇼케이스를 개최해 솔로로서 첫 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WS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로엔트리, TS엔터테인먼트, 코어콘텐츠미디어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