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기고와 걸그룹 씨스타의 보컬 소유가 입을 맞춘 듀엣곡 ‘썸’이 7일 공개됐다.

작곡가 김도훈과 민연재, 쟈니브로스를 비롯한 K-POP 프로듀싱 드림팀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 타이틀곡 ‘썸’은 소울감성 가득한 정기고 특유의 로맨틱한 보컬에 씨스타 소유의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 듀엣송이다. 여기에 최근 힙합대세로 떠오른 긱스 릴보이의 톡톡튀는 감각적인 랩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썸’ 뮤직비디오에는 그룹 B1A4의 바로와 씨스타 다솜이 썸타는 분위기의 달달한 커플로 분해 티저 공개와 동시에 화제를 모았다. 곡의 제목이기도 한 ‘썸’에서 암시하는 바와 같이 바로와 다솜은 아직 사귀는 사이는 아니지만 묘한 분위기가 흐르는 ‘썸남썸녀’를 소화해냈다. 여기에 쟈니브로스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력과 스타일리쉬하고 신선한 영상미가 더해졌다.

2002년 I.F의 ‘리스펙트 유(Respect You (Urban Night Mix))’의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소울다이브, 이루펀트, 에픽하이, 매드클라운, 도끼, 더 콰이엇등과 작업을 지속하며 피쳐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면서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한 정기고는 5장의 싱글과 1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할 정도로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다.

정기고와 소유의 듀엣곡 ‘썸’은 7일 음원공개 후, 활발한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