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듀오 최자, 김바다, 다이나믹듀오 개코(왼쪽부터)
가수 김바다와 그룹 다이나믹듀오가 세계 최대 뮤직 마켓 미뎀(MIDEM : Marche International du Disque et de l’Edition Musicale)에 참석했다.3일 김바다 측은 ‘케이팝 나이트 아웃(K-Pop Night Out)’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는 세 사람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바다는 검정 가죽 코트와 함께 시크한 표정으로 록커의 면모를 뽐냈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포즈를 선보였다. 다이나믹듀오는 심플한 복고풍의 정장으로 환한 미소를 지었다.
김바다와 다이나믹듀오는 지난 2일(현지시각) 오후 11시 800석 규모의 ‘매직 미러(Magic Mirror)’ 공연장에서 ‘미뎀 케이팝 나이트 아웃(K-Pop Night Out)’의 무대에 올랐다.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미뎀은 세계 각국 음악 관계자들이 서로의 음악과 사업을 교류하는 축제의 장으로 1967년부터 시작됐다. 아시아(싱가포르)의 뮤직 매터스(Music Matters), 북미 최대의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 뮤직 페스티벌 SXSW-south by southwest-Music Festival’과 함께 세계 3대 뮤직 마켓이다. 미뎀은 약 80여 개국 7,000여 명이 참가하는 뮤직 페어다. 미뎀은 팝, 록, 재즈, 클래식, 힙합 등 다양한 음악장르의 제작 및 기획사, 뮤지션, 출판사, 언론사 등이 대상이며 매년 전 세계 음악 관계자들이 모여 글로벌한 음악 교류를 펼친다.
김바다는 귀국 후 앨범 마무리 작업을 마치고 오는 2월 중순 경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앤트웍스 커뮤니케이션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