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078340) - 저평가된 국내 1위 모바일게임 업체...삼성증권 - 투자의견 : BUY(H) - 목표주가 : 9,200원 6개월 목표주가 9,200원과 BUY(H) 투자의견으로 커버리지 개시: 국내 1위 이동통신 단말기용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 컴투스에 대해 BUY(H) 투자의견과 6개월 목표주가 9,2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 목표주가는 해외 동종업체가 해당 시장 대표 게임업체 대비 적용받는 할인율을 국내 대표 업체에 적용한 상대 Valuation(2009년 기준 P/E)과 현금흐름할인 모형으로 각각 도출한 후 가중평균하여 산정. 시장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과 성장성을 고려시, 게임산업의 내재적인 위험요인을 반영하더라도 최소한 시장 평균 수준 이상에서 거래되어야 한다고 판단됨.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2008년~2010년 연평균 10.5% 성장해 2010년 3,320억원의 규모를 기록할 전망. 이는 1) 높은 이동통신 서비스 보급률과 관련기술의 발달, 2) 모바일게임의 다양한 이용자층, 3) 모바일인터넷 이용료의 하락에 따른 접근성 향상, 4) 사업모델의 다양화 등에 기인. 1등 업체로서 시장 성장률을 초과할 전망: 컴투스의 2008년~2010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은 16.4%에 달해 시장 성장률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 이 같은 높은 성장률이 달성 가능한 이유는 1) 10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차별화되는 개발능력, 2) 모바일게임 산업이 흥행산업임에도 불구, 성공이력에 기반해 구축된 높은 브랜드 신뢰도, 3) One Source Multi Use전략을 통한 국내외에서의 추가적인 매출 창출 기회 확보 등으로 볼 수 있으며,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2007년 11.3%에서 2010년 15.8%로 상승할 전망. 위험요인: 현재 위험요인은 1) 흥행산업에 내재한 불확실성, 2) 모바일게임의 짧은 생명주기에 기인한 매출 변동성, 3) 국내외 업체간의 경쟁심화, 4) 완전 망개방으로 낮아질 수 있는 모바일게임 산업의 진입장벽, 5) DMB, 풀브라우징 등 이동통신 단말기에서 가능한 서비스의 다양화에 따른 모바일게임 이용시간 감소, 6) 개발 기간 및 비용 부담 증가, 7) 상장주식수 대비 총 32.0%에 달하는 잠재 물량부담(Overhang) 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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