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044490) - 2분기, 또한번의 어닝써프라이즈 기대...대우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11,300원
● 철강재가격 안정, 신규설비 효과로 실적개선 지속될 전망
태웅은 원자재가격 급상승에도 불구하고 판매가격 인상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되었다. 향후 철강재가격 안정에 따른 판매가격 하락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나, 현재 그리고 향후 동사제품의 수급상황으로 판단할 때, 공급자우위의 시장이 지속될 전망으로 동사의 판매단가 인하에 따른 수익성 저하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된다. 동사가 대형신규설비를 확충하여 높아진 경쟁력, 생산성 등을 감안하면, 철강재가격 안정과 맞물려 수익성 개선 정도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최근 철강재가격이 하락세로 전환되면서 향후 원자재가격의 급상승에대한 부담이 크게 완화될 전망이다. 그리고 향후 철강재가격이 안정화되면서 태웅의 수익성이 점차 개선될 전망인데, 이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는 공급자우위의 시장이 지속되어 철강재가격 안정에도 불구하고 공급가격의 하락 가능성은 낮기 때문이다.
● 2분기도 어닝써프라이즈 기대
태웅은 지난 1분기에 전년동기대비 100%에 이르는 높은 매출성장에이어 2분기에도 약 87% 증가한 53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는 해외플랜트산업과 조선산업의 호황세에 힘입어 1분기 수주물량이 582억원으로 사상최대치를 기록하고있기 때문이다.
2분기에 동사의 영업이익은 6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100%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높은 매출성장과 함께 신규설비의 원가절감효과가 점차 확대되기 때문이다.
● 해외플랜트, 조선업 특수로 성장엔진 이상무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플랜트 시장의 급성장과 사상최대의 호황기를 맞고 있는 국내 조선시장의 급성장으로 태웅의 장기 특수가 예상된다. 2005년 태웅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69.1% 증가한 2,200억원, 영업이익은 89.4% 증가한 266억원, 순이익은 55.3% 증가한 194억원으로 전망된다.
2001년부터 해외 건설경기가 성장세로 전환되었고 향후 수년간 장기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는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지역의 프로젝트성 공사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세계적인 에너지수요 증가로 인해 고유가는 지속되고, 에너지관련 설비의 증설은 장기간 지속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300원 유지
태웅에 대한 투자의견은 기존의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기존의 11,300원을 유지한다. 이는 동사 수요산업의 성장세가 장기화될 전망이어서, 동사의 높은 성장도 장기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동사는 대형신규설비의 도입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었고,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효과로 수익성이 점차 개선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동사의 목표주가 산정은 05년 예상 EPS 1,282원에 PER 8.8배를 적용한 것이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