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에서 새로운 '스토리텔러'로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멤버 성한빈이 발탁됐다.
Mnet '아이랜드2(I-LAND2)'(이하 '아이랜드2')가 오는 13일분에 방송되는 8회부터 파트 2에 진입한다. '아이랜드2' 제작진은 "파트1 은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의 'N'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a'가 만나 ‘I(N/a)’를 완성하는 의미를 타이틀에 담아냈다면, 새로운 반환점인 파트 2는 N/a가 펼치는 치열한 경쟁을 뜻하는 'FINAL COUNTDOWN'이라는 새로운 부제로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전했다.
파트 2에서는 세상 밖으로 나와 공개 녹화 등 철저히 개인 실력을 평가받는 데뷔 경쟁이 펼쳐진다. 지난 6일 종영 후 23시부터 공식 앱 엠넷 플러스(Mnet Plus)에서 시작된 '2차 SAVE 투표' 결과가 최종 파이널에 진출할 3인을 결정짓는 데 반영된다. 파트2 시작과 함께 베일에 가려져 있던 최종 데뷔 인원수도 공개된다.
스토리텔러의 새 등장도 예고됐다. 그 주인공은 성한빈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원자들에게 롤모델이자 든든한 선배, 아이메이트와 지원자들의 연결고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4월 18일 첫 방송한 '아이랜드2'에서는 첫 번째로 배우 송강이 스토리텔러로 활약했었다.
지난 6일 방송된 '아이랜드2 : N/a' 7회에서는 '파트2 진출자 12인 발표식'이 담겼다. 프로듀서진의 선택으로 파트2 진출을 확정 지은 6인(마이·유사랑·윤지윤·정세비·최정은·후코)을 비롯해 '1차 SAVE 투표'를 통해 아이메이트들의 선택으로 구원받은 6인(김규리·김수정·남유주·방지민·손주원·코코) 그리고 아쉽게도 문턱에서 탈락해 퇴소하게 된 8인(김민솔·김채은·링링·박예은·엄지원·오유나·유이·최소울)이 공개됐다.
'아이랜드2 : FINAL COUNTDOWN' 8회는 오는 13일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