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매드 엔터테인먼트는 5인조 그룹 노매드(NOMAD)의 프로필 무드 비디오를 공식 유튜브 ‘NOMAD_entofficial’에 공개하고 2년간 준비 끝에 데뷔하는 다섯 멤버들을 최초로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날까지 공개된 노매드의 전체 멤버는 리더 도의(DOY)와 상하(SANGHA), 원(ONE), 리버(RIVR), 준호(JUNHO) 등 5인이다. 도의는 데뷔나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없이 총 10여년 간 대형 소속사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오며 뮤지션 역량을 키워왔다. 노매드 첫 번째 EP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팀 프로듀서이자 댄스, 랩, 보컬까지 전 포지션을 맡으며 뛰어난 올라운드 플레이어 실력을 갖췄다. 상하와 준호는 한 차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보컬 실력을 증명함으로써 팬덤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 또 다른 멤버 원 또한 대형 기획사에서 준비하며 역량을 키워왔다. 리버는 소속사 오디션에서 발굴해낸 보석 같은 음색의 소유자다.
노매드는 R&B와 Hiphop 장르의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으로, 팀명 노매드는 ‘진심으로 춤추고 무대를 즐기기 위해 마이크를 가져오라’는 당돌함을 담은 ‘Need Our Microphone And Dances’의 줄임말이다.
소속사 노매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멤버들 모두 오랜 시간 준비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그 시간들을 한 순간도 헛되게 쓰지 않았다는 자신감에서 패기가 남다르다”며 “틀에 갇히지 않는 자유로운 음악’을 추구하고 음악부터 패션, 안무 등 모든 부분을 전부 프로듀싱하는 아티스트를 지향하고 있고 앞으로 주체적인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주는 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