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신보 '식스 센스(Sixth Sense)'가 해외 유수 매체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더보이즈는 지난달 20일, 타이틀곡 '와치 잇(WATCH IT)'을 포함한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로 컴백했다. 이후 공식 활동이 종료됐음에도 KBS 2TV '뮤직뱅크'에 이어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를 거머쥐며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했다.미국의 유명 일간지 'USA 투데이 (USA TODAY)'도 이번 더보이즈의 신보 '식스 센스'를 집중 조명했다. USA 투데이는 "앨범마다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더보이즈가 정규 2집 '판타지'를 발매했다. 최근 발매된 파트2 '식스 센스'는 더보이즈의 다크한 매력과 신비로운 면모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다재다능한 퍼포머로서의 더보이즈의 본질을 강조한 이 앨범을 통해 많은 이들이 더보이즈의 매력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와 호평을 함께 드러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는 더보이즈의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는 초동 판매량(음반 발매 후 일주일간 누적 음반 판매량) 60만 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또한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 11월 4주 차 주간 음반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타이틀곡 '와치 잇'도 발매 동시 국내외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벅스 1위, 멜론 HOT100 차트 16위에 오른 것은 물론 러시아, 싱가포르, 스웨덴, 독일, 스페인, 일본 등 해외 2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아우르며 선전을 펼쳤다.
더보이즈의 신보 '식스 센스'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처럼 오감을 넘어선 육감까지 자극시키는, 더보이즈의 '다크 판타지'를 담아낸 신보다. 이 중 타이틀곡 '와치 잇'은 곡 전반에 걸친 베이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트랙으로, 'Bad Boy'로 변신한 더보이즈의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더보이즈는 12월 1~3일, 총 3일에 걸쳐 국내 대형 공연장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제너레이션(THE BOYZ 2ND WORLD TOUR : ZENERATION – ENCORE)의 앙코르 콘서트를 열고 있다. 이어 오는 2월 일본으로 무대를 확장하며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